매일신문

부동산 기업 ㈜글로벌컴퍼니 주민 위한 '재미있는 부동산 이야기' 열어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11월 매주 목요일, 하누리어울림센터에서 진행

대구시 중구 하누리어울림센터에서 주민들과 함께하는 재미있는 부동산 이야기 강연이 진행되고 있다. 글로벌컴퍼니 제공
대구시 중구 하누리어울림센터에서 주민들과 함께하는 재미있는 부동산 이야기 강연이 진행되고 있다. 글로벌컴퍼니 제공

대구 부동산 전문기업 ㈜글로벌컴퍼니가 지역 주민들을 위해 생활 밀착형 부동산 강연 프로그램 '주민들과 함께하는 재미있는 부동산 이야기'를 마련했다.

강의는 11월 한 달 동안 매주 목요일 오후 6시30분, 대구시 중구 하누리어울림센터에서 4주 과정으로 진행되고 있다.

프로그램은 부동산이 어렵고 낯설게 느껴지는 주민들도 부담 없이 들을 수 있도록, 기초 개념부터 실제 매매·전월세 계약, 임대차 분쟁 예방, 지역 개발 이슈 등 실생활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강의는 대구한의대 부동산개발학과 이정진 교수가 맡아, 현장 경험과 이론을 함께 풀어내며 주민들의 이해를 돕고 있다.

㈜글로벌컴퍼니 김시권 대표는 "부동산은 누구나 삶과 떼려야 뗄 수 없는 영역이지만, 정보 격차로 인해 불안해하시는 분들이 많다"며 "이번 강의를 통해 최소한 '당하지 않는 부동산', '알고 선택하는 부동산' 문화를 주민들과 함께 만들어 가고 싶었다"고 취지를 밝혔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