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서구는 지난달 20일과 27일, 구청 정보화 교육장에서 직원 40여 명을 대상으로 '생성형 인공지능(AI) 실습 교육'을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빠르게 확산하는 생성형 AI 기술에 대한 실습형 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디지털 역량과 업무 능력을 강화하고, 행정 전반에 AI 기술을 접목할 수 있는 실용적 방안을 교육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김지은 디지털 배움터 강사가 ▷프롬프트 작성 방법 ▷공공 행정 분야 적용법 ▷보고서 작성법 ▷회의록 요약 방법 등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무 중심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생성형 AI 활용에 따른 개인정보 유출 및 보안 사고 예방을 위한 정보보안 교육도 함께 이뤄졌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이번 교육을 계기로 AI 기술이 각 부서의 실무에 실제로 적용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아이디어를 발굴·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한동훈, 가족 연루 '당게 논란' 조사 착수에 "당 퇴행 시도 참 안타깝다"
[단독] '경제성 제외' 전문가 권고 왜 무시됐나…대구시 신청사 선정 평가 기준 논란
배현진 "왕 되고 싶어 감히 어좌 앉은 천박한 김건희와 한 남편의 처참한 계엄 역사, 결별해야"
홍준표, 尹 향해 "갈때 가더라도 전직 대통령 답게 당당히 가라, 그게 꽃길 될 수도"
"신천지는 '사이비' 발언한 김종혁…국힘, 징계 칼날 꺼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