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의료기관평가인증원-진단검사의학재단 업무협약 체결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양 기관 간 정보 교류 협조 체계 구축을 통한 환자안전 증진

의료기관평가인증원과 진단검사의학재단은 2일 환자 안전 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인증원 제공.
의료기관평가인증원과 진단검사의학재단은 2일 환자 안전 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인증원 제공.

의료기관평가인증원(원장 오태윤)과 진단검사의학재단(이사장 신명근)는 2일 환자 안전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전문성과 자원을 바탕으로 검사실 인증 및 평가의 질 향상과 환자안전 증진을 도모하고 교육, 연구, 정보 교류 등을 통해 상호 협력과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검사실 인증·평가, 교육, 연구 및 품질관리 등 상호 발전과 공익 증진에 필요한 제반 분야에서 긴밀하게 협력할 계획이다.

오태윤 인증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보유한 정보를 체계적으로 공유함으로써 국민들이 보다 안전한 의료 환경에서 치료받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인증원과 재단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환자안전 강화와 의료사고 예방을 위한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며, 국민들이 신뢰할 수 있는 보건의료 환경 구축을 위해 함께 노력할 계획이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지난 9일 국회 대정부질문에서 이재명 정부의 외교 및 통상 정책에 대해 여야 간 격렬한 공방이 벌어졌으며, 김민석 국무총리는 탈북자 출신 박...
대구 도심에 5성급 신라스테이 대구 호텔 건립이 주관사 케이케이㈜의 경제적 여건 악화로 일시 중단되었으며, 당초 2029년 영업 개시 목표가...
광화문 주한 미국대사관 인근 스타벅스에서 신입 승무원들이 비자 면접 중 가방을 두고 자리를 비우며 불편을 초래했고, 이에 항공사는 사과와 함...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