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의료기관평가인증원-진단검사의학재단 업무협약 체결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양 기관 간 정보 교류 협조 체계 구축을 통한 환자안전 증진

의료기관평가인증원과 진단검사의학재단은 2일 환자 안전 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인증원 제공.
의료기관평가인증원과 진단검사의학재단은 2일 환자 안전 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인증원 제공.

의료기관평가인증원(원장 오태윤)과 진단검사의학재단(이사장 신명근)는 2일 환자 안전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전문성과 자원을 바탕으로 검사실 인증 및 평가의 질 향상과 환자안전 증진을 도모하고 교육, 연구, 정보 교류 등을 통해 상호 협력과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검사실 인증·평가, 교육, 연구 및 품질관리 등 상호 발전과 공익 증진에 필요한 제반 분야에서 긴밀하게 협력할 계획이다.

오태윤 인증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보유한 정보를 체계적으로 공유함으로써 국민들이 보다 안전한 의료 환경에서 치료받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인증원과 재단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환자안전 강화와 의료사고 예방을 위한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며, 국민들이 신뢰할 수 있는 보건의료 환경 구축을 위해 함께 노력할 계획이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재명 대통령은 국가권력의 인권 침해에 대해 영구적 형사처벌을 주장하며, 국가폭력 범죄의 공소시효 배제 입법을 촉구했다. 그는 또한 12·3 비...
국내 대형마트 업계 2위인 홈플러스가 재정 악화로 5개 매장 폐점을 검토 중이며, 이로 인해 대형마트 수가 122개에서 117개로 줄어들 예정이...
2일 경기도 파주에서 육군 훈련 중 30mm 대공포탄이 폭발해 부사관 3명과 군무원 1명이 부상당했으며, 이들은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상태로 치...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