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가대 일자리플러스센터, 한국조리명장고 학생 대상 원데이클래스 운영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지난달 10일 대구가톨릭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지난달 10일 대구가톨릭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한국조리명장고등학교 취업 역량 강화 원데이 클래스!'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대구가톨릭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제공

대구가톨릭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지난달 10일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고교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의 일환으로 '한국조리명장고등학교 취업 역량 강화 원데이 클래스!'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 프로그램으로 한국조리명장고등학교의 예비 취업 희망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2학년 재학생 총 39명이 참여했다. 입사지원서의 핵심 요소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구직 역량을 강화해 재학생 스스로 취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했다.

'고교생 맞춤형 고용서비스'는 맞춤형 진로·취업 지원을 조기에 제공해 원활한 노동시장 진입을 촉진하기 위한 고용노동부 청년 고용지원 사업이다. 센터 측은 지역 특성화고 학생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이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학생들은 '진로개발준비도 검사'와 개인별 '경력개발로드맵 작성'을 통해 자신의 적성과 진로 방향을 탐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입사지원서 작성에 대한 기본 이해를 바탕으로, 나의 강점을 보여줄 수 있는 맞춤형 이력서 작성법을 안내했다. 특히 인사담당자의 눈높이에 맞춰 입사지원서를 분석하고 가독성 및 핵심 역량 강조 전략을 교육하해 실질적인 도움을 받았다는 평가다.

한 참가 학생은 "취업 준비의 첫걸음인 입사지원서 작성에 대해 구체적으로 배울 수 있어 좋았다"며 "막연했던 나의 경험을 직무 역량과 연결하여 자기소개서에 담아내는 방법을 익힐 수 있었다"고 호평했다.

대구가톨릭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과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노동시장에서 요구하는 실질적인 취업 역량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추겠다"며 "지역 특성화고등학교 학생들의 성공적인 사회 진출을 이끌 것"이라고 강조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지난 9일 국회 대정부질문에서 이재명 정부의 외교 및 통상 정책에 대해 여야 간 격렬한 공방이 벌어졌으며, 김민석 국무총리는 탈북자 출신 박...
대구 도심에 5성급 신라스테이 대구 호텔 건립이 주관사 케이케이㈜의 경제적 여건 악화로 일시 중단되었으며, 당초 2029년 영업 개시 목표가...
광화문 주한 미국대사관 인근 스타벅스에서 신입 승무원들이 비자 면접 중 가방을 두고 자리를 비우며 불편을 초래했고, 이에 항공사는 사과와 함...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