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가대 일자리플러스센터, 한국조리명장고 학생 대상 원데이클래스 운영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지난달 10일 대구가톨릭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지난달 10일 대구가톨릭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한국조리명장고등학교 취업 역량 강화 원데이 클래스!'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대구가톨릭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제공

대구가톨릭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지난달 10일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고교생 맞춤형 고용서비스 사업'의 일환으로 '한국조리명장고등학교 취업 역량 강화 원데이 클래스!'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 프로그램으로 한국조리명장고등학교의 예비 취업 희망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2학년 재학생 총 39명이 참여했다. 입사지원서의 핵심 요소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구직 역량을 강화해 재학생 스스로 취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했다.

'고교생 맞춤형 고용서비스'는 맞춤형 진로·취업 지원을 조기에 제공해 원활한 노동시장 진입을 촉진하기 위한 고용노동부 청년 고용지원 사업이다. 센터 측은 지역 특성화고 학생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이 프로그램을 도입했다.

학생들은 '진로개발준비도 검사'와 개인별 '경력개발로드맵 작성'을 통해 자신의 적성과 진로 방향을 탐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입사지원서 작성에 대한 기본 이해를 바탕으로, 나의 강점을 보여줄 수 있는 맞춤형 이력서 작성법을 안내했다. 특히 인사담당자의 눈높이에 맞춰 입사지원서를 분석하고 가독성 및 핵심 역량 강조 전략을 교육하해 실질적인 도움을 받았다는 평가다.

한 참가 학생은 "취업 준비의 첫걸음인 입사지원서 작성에 대해 구체적으로 배울 수 있어 좋았다"며 "막연했던 나의 경험을 직무 역량과 연결하여 자기소개서에 담아내는 방법을 익힐 수 있었다"고 호평했다.

대구가톨릭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과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노동시장에서 요구하는 실질적인 취업 역량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추겠다"며 "지역 특성화고등학교 학생들의 성공적인 사회 진출을 이끌 것"이라고 강조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부산의 한 기초의회에서 조준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행정사무감사 중 공무원의 신체적 특징을 언급해 논란이 일었으며, 이에 대한 사과문을 노조 게시...
최근 G마켓에서 60여 명의 고객이 본인도 모르게 상품권 결제 피해를 당한 사실이 드러났으며, 이 사건은 개인 계정 도용으로 추정된다. 쿠팡에서...
경북 상주의 한 고등학교에서 재단이사회가 체육 담당 평교사 A(57)를 교장으로 임명한 것에 대해 지역 교육계와 학부모들이 우려를 표명하고 있으...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