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대, '제3회 한국ESG대상' 교육기관 부문 대상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10일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제3회 한국ESG대상' 수상
친환경 캠퍼스 조성·책임 있는 대학 거버넌스 구축 등 인정 받아

10일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린
10일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린 '제3회 한국ESG대상'에서 (오른쪽)박종후 경북대 기획부처장과 (왼쪽)고문현 한국ESG학회 회장이 수상 기념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경북대 제공

경북대학교는 10일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린 '제3회 한국ESG대상'에서 교육기관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ESG학회가 주최하는 한국ESG대상은 공공기관·기업·교육기관 등을 대상으로 환경(E), 사회(S), 거버넌스(G) 분야의 실천 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우수 사례를 발굴·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상이다.

경북대는 친환경 캠퍼스 조성, 책임 있는 대학 거버넌스 구축, 지역사회와의 연계 강화 등 ESG 전 영역에서 지속적인 혁신과 실천을 이어온 점을 인정받아 교육기관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특히 ▷탄소중립을 위한 친환경 인프라 확충 ▷에너지 효율화와 신재생에너지 도입 ▷시민참여형 ESG 캠페인 운영 등을 통해 지속가능한 캠퍼스 전환 기반을 강화해 왔다는 점이 두드러진다.

또한, 경북대는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지식·재능 공유 활동을 이어오고, 대학 구성원의 다양성·포용성 제고를 위한 제도 마련과 학생 식생활 지원 등 공공성 관련 프로그램도 꾸준히 운영해오고 있다.

아울러 반부패 정책 및 윤리 경영 교육 추진, 외부강의 신고 시스템 개선 주도 등 행정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기 위한 거버넌스 체계 마련에도 힘써 왔다.

허영우 경북대 총장은 "경북대가 추진해 온 ESG 정책은 구성원 모두가 함께 만들어 온 변화이며, 대학이 지향해야 할 중요한 방향이기도 하다"며 "앞으로도 ESG 전 영역에서 책임 있는 운영을 이어가며, 지역과 국가 발전에 기여하는 국가거점국립대로서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전재수 해양수산부 장관이 통일교 전 세계본부장으로부터 금품을 수수했다는 의혹이 제기되자, 전 장관은 이를 강력히 부인하며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정부는 2025년부터 2029년까지의 항공정책 기본계획을 발표하며, 대구경북신공항과 울릉공항을 포함한 8개 신공항 건설을 추진하고 지역 균형발전...
배우 조진웅은 2012년 '범죄와의 전쟁'으로 데뷔 후, '암살'에서 정의로운 이미지로 변신했고, 이후 여러 역사 기념 행사에 참여하며 정치적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