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 소재 조달우수기업 ㈜한국아이티에스 하승태 대표가 10일 기술 혁신과 산업 발전 기여 공로를 인정받아 '2025 산업통상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표창은 국내 최초로 기어 없는 DD(직렬) 모터 기술을 적용한 회전형 CCTV를 개발·상용화한 성과가 핵심 평가 요소가 됐다.
한국아이티에스는 BLDC(브러시리스) 모터를 기반으로 한 DD 구동 기술을 통해 기존 기어나 벨트 방식에서 발생하던 백래시 문제를 제거하고, ±0.1°의 초정밀 위치 제어를 구현했다. 또한 태풍·지진 등 외부 충격으로 카메라가 강제로 돌아가도 10초 이내 자동 복귀하는 기술을 선보여 영상감시 분야의 기술적 혁신을 이뤄냈다는 평가다.
해당 제품은 저전력·저소음 설계를 통해 녹색기술 인증을 획득하는 등 친환경성과 지속가능성까지 갖춰 조달청 우수제품, 산업통상부 NEP 인증 등 다양한 공신력 인증을 확보했다. CES, SECON 등 국내외 주요 전시회에서도 기술력을 인정받으며 글로벌 시장 진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하 대표는 "기술적 난제를 극복해 새로운 표준을 만든 임직원들의 노력이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R&D 투자를 확대해 산불 감시·문화유산 보호 등 국가 안전망 강화에 기여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통일교 측 "전재수에게 4천만원·명품시계 2개 줘"…전재수 "사실 아냐"
"안귀령 총구 탈취? 화장하고 준비" 김현태 前707단장 법정증언
'필버' 나경원 마이크 꺼버린 우원식…사상 첫 '의원 입틀막'
李대통령 "종교단체-정치인 연루의혹, 여야 관계없이 엄정수사"
주호영 "'당심 70% 상향' 경선룰 아주 잘못된 길로 가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