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영남이공대, 반도체 핵심 기업들과 잇따라 생생 현장 소통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지난 9~10일 에이블·HTS·케어월솔루션즈·온세미 등과 간담회
일학습병행과정 및 취업 연계 중심 산학협력 고도화 추진

지난 9일 오후 5시 평택 메이탄에서 이재용 영남이공대 총장(왼쪽에서 세 번째)이 반도체 분야 핵심 기업인 에이블, HTS, 케어월솔루션즈와 기업간담회를 갖고 3사 기업 대표에게 감사패를 전달한 뒤 기념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영남이공대 제공
지난 9일 오후 5시 평택 메이탄에서 이재용 영남이공대 총장(왼쪽에서 세 번째)이 반도체 분야 핵심 기업인 에이블, HTS, 케어월솔루션즈와 기업간담회를 갖고 3사 기업 대표에게 감사패를 전달한 뒤 기념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영남이공대 제공

영남이공대학교는 반도체 첨단산업 분야 핵심 기업들과의 협력 강화를 위해 지난 9일부터 10일까지 양일간 평택과 부천에서 잇따라 기업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산업 현장의 인력 수요를 면밀히 파악하고, 일학습병행과정을 통한 현장 중심의 맞춤형 인재 양성 체계를 강화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영남이공대는 지난 9일 오후 5시 평택 메이탄에서 이재용 영남이공대 총장을 비롯한 대학 주요 보직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반도체 분야 핵심 기업인 에이블, HTS, 케어월솔루션즈와 기업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서는 반도체·첨단 제조 산업 현장의 인력 수급 현황과 향후 채용 계획, 기업이 요구하는 기술 역량과 직무 능력, 현장 실습 및 일학습병행과정 운영 방향 등에 대해 심도 깊은 논의가 이뤄졌다.

기업들은 현장에서 즉시 투입 가능한 실무형 인재의 중요성과, 대학 교육과정과의 연계를 통한 체계적인 인력 양성 시스템 구축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에 영남이공대는 학과별 전공 교육과정과 산업체 수요를 연계한 맞춤형 교육과정 개발, 현장실습·인턴십 확대, 일학습병행과정 활성화를 통한 안정적인 취업 연계 방안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답했다.

지난 10일에는 경기도 부천 미고담에서 글로벌 반도체 기업 온세미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서는 글로벌 반도체 산업 동향, 첨단 공정 기술 변화에 따른 인재 양성 방향, 일학습병행과정을 통한 실무 중심 인재 양성 등에 대해 폭넓은 의견 교환이 이뤄졌다. 특히 반도체 제조 공정, 장비 운용, 품질 관리, 공정 자동화 분야에서 요구되는 실무 능력과 직무 역량을 대학 교육에 어떻게 효과적으로 반영할지에 대해 구체적인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재용 영남이공대 총장은 "반도체와 첨단 제조 산업은 국가 경쟁력을 좌우하는 핵심 산업인 만큼, 우리 대학은 산업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무형 인재를 지속적으로 양성해 기업의 성장을 적극 뒷받침하겠다"라며 "앞으로도 국내외 우수 기업들과의 전략적 산학협력을 꾸준히 확대하고 일학습병행과정을 통해 학생들에게는 양질의 취업 기회를, 기업에는 우수한 인재를 제공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지난 9일 국회 대정부질문에서 이재명 정부의 외교 및 통상 정책에 대해 여야 간 격렬한 공방이 벌어졌으며, 김민석 국무총리는 탈북자 출신 박...
대구 도심에 5성급 신라스테이 대구 호텔 건립이 주관사 케이케이㈜의 경제적 여건 악화로 일시 중단되었으며, 당초 2029년 영업 개시 목표가...
광화문 주한 미국대사관 인근 스타벅스에서 신입 승무원들이 비자 면접 중 가방을 두고 자리를 비우며 불편을 초래했고, 이에 항공사는 사과와 함...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