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한민국축구종합센터 공식명칭 '코리아풋볼파크'로 확정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공공성·개방성·상징성 담은 복합문화시설로…역동적인 엠블럼도 공개

대한축구협회는 16일 충남 천안 대한민국축구종합센터 명칭을 코리아풋볼파크로 확정하고 엠블럼(BI)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대한축구협회는 16일 충남 천안 대한민국축구종합센터 명칭을 코리아풋볼파크로 확정하고 엠블럼(BI)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코리아풋볼파크' 공식 엠블럼. 연합뉴스

대한축구협회가 건립한 충남 천안의 대한민국축구종합센터의 공식 명칭이 '코리아풋볼파크'(KOREA FOOTBALL PARK)로 16일 확정됐다. 협회는 이날 코리아풋볼파크의 엠블럼도 발표했다.

협회는 천안시와 함께 지난해 10월부터 축구종합센터 명칭 선정과 BI 개발을 공동 추진했다. 지난 3월 중간보고회에서 후보군을 검토한 뒤, 4월 천안시와 협회 온라인 채널을 통해 팬 선호도 조사를 진행했다.

6월 중간보고회에서는 상징성과 활용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코리아풋볼파크를 공식 명칭으로 최종 확정하고 상표권 출원신청 절차 등을 최근 마무리했다.

협회 설명에 따르면 코리아풋볼파크는 축구종합센터가 지향하는 공공성·개방성·상징성을 담고 있다.

'코리아'는 국가를 대표하는 복합문화시설의 정체성을 의미하며, '파크'는 시민과 팬, 선수와 지도자 등 다양한 주체가 함께 모여 즐기고 교류하는 열린 공간을 뜻한다.

국가대표 훈련시설을 넘어, 모든 축구인이 이용하고 참여할 수 있는 공간이라는 축구종합센터의 방향성을 반영했다.

코리아풋볼파크 엠블럼은 축구종합센터 내 스타디움 외관을 모티브로 역동적인 선수들의 움직임을 형상화했다.

협회 관계자는 "완성된 BI 체계를 기반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할 새로운 축구 랜드마크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유예 조치 종료 전인 5월 9일까지 정부와 여당 인사들이 집을 매도해야 정책에 대한 신뢰가 ...
최근 국내 반도체 관련주가 미국의 금리 인상 우려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연준 의장 후보 지명 여파로 하락세를 보이며, 코스피도 미국 증시...
전 한국사 강사이자 유튜버인 전한길씨는 손현보 목사로부터 귀국 권유를 받았으며, 손 목사는 지난해 대선 관련 혐의로 구속됐다. 태백산 눈축제...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