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상북도이웃사촌복지센터, '2025 행복설계사 성과공유 워크숍'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경북행복재단의 산하 기관인 경상북도이웃사촌복지센터는 '2025년 행복설계사 성과공유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한 해 동안 지역 곳곳에서 활동한 행복설계사들의 사업 성과와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현장 활동 과정에서 누적된 정서적 소진을 예방하기 위한 교육·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각 시·군 행복설계사들이 참여한 사업 우수사례 발표, 단체사진 촬영 및 중식, 원예치유 프로그램을 통한 소진예방 및 자기돌봄 체험 순으로 진행됐다.

우수사례 발표 시간에는 각 지역에서의 취약가구 발굴, 안부 확인, 복지자원 연계 등 현장 중심의 활동 경험이 공유됐다.

이어 진행된 원예치유 프로그램은 반려식물 가꾸기 체험을 통해 행복설계사들이 심신의 긴장을 완화하고 스스로를 돌보는 시간을 갖도록 지원했다.

정재훈 경북행복재단 대표이사는 "행복설계사는 지역 주민과 가장 가까운 현장에서 활동하는 중요한 연결고리"라며 "이번 성과공유 워크숍이 현장의 노고를 돌아보고, 앞으로도 안정적으로 활동을 이어갈 수 있는 재충전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행복설계사 사업은 경상북도와 경북행복재단이 추진하는 주민 밀착형 복지 사업으로, 도내 시·군을 중심으로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지역 돌봄 강화에 기여하고 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지난 9일 국회 대정부질문에서 이재명 정부의 외교 및 통상 정책에 대해 여야 간 격렬한 공방이 벌어졌으며, 김민석 국무총리는 탈북자 출신 박...
대구 도심에 5성급 신라스테이 대구 호텔 건립이 주관사 케이케이㈜의 경제적 여건 악화로 일시 중단되었으며, 당초 2029년 영업 개시 목표가...
광화문 주한 미국대사관 인근 스타벅스에서 신입 승무원들이 비자 면접 중 가방을 두고 자리를 비우며 불편을 초래했고, 이에 항공사는 사과와 함...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