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계명대 이윤석 교수, 한국정부학회 제47대 회장 선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AI 시대 행정학 가치 재정립·한국행정 글로벌 표준화 제시

이윤석 계명대학교 행정학과 교수
이윤석 계명대학교 행정학과 교수

이윤석 계명대학교 행정학과 교수가 한국정부학회 제47대 회장으로 선출됐다. 임기는 2026년 1월부터 1년이다.

한국정부학회는 정부 및 행정의 이론과 실제를 연구해 학문과 행정 발전에 기여하겠다는 목적으로 1967년 12월 16일 창립됐다. 학회는 연간 4차례 정기학술대회와 특별세미나, 포럼 등을 개최함으로써 학계와 공공부문, 그리고 시민사회를 연결하고 있다.

이윤석 교수는 지난 19일 경북대에서 열린 '2025년 한국정부학회 동계학술대회 및 총회'에서 선출 소감을 통해 "인공지능(AI) 확산으로 행정 환경이 빠르게 바뀌는 만큼, 행정학의 본질과 역할을 다시 고민하고 국제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한국행정의 기준을 제시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공공부문 전문성과 정치적 중립성을 강화하고, 행정학 전공자의 진로 확대를 위해 공직 진출과 연계한 교육과 공공기관 실무형 인턴십을 확대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 교수는 서울대학교와 일본 게이오대학교에서 저출산·고령사회 및 정년 연장 관련 연구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게이오대 교수와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위원을 역임했다. 보건복지부 산하 공공기관 경영평가단 단장으로 다년간 활동한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지난 9일 국회 대정부질문에서 이재명 정부의 외교 및 통상 정책에 대해 여야 간 격렬한 공방이 벌어졌으며, 김민석 국무총리는 탈북자 출신 박...
대구 도심에 5성급 신라스테이 대구 호텔 건립이 주관사 케이케이㈜의 경제적 여건 악화로 일시 중단되었으며, 당초 2029년 영업 개시 목표가...
광화문 주한 미국대사관 인근 스타벅스에서 신입 승무원들이 비자 면접 중 가방을 두고 자리를 비우며 불편을 초래했고, 이에 항공사는 사과와 함...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