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윤석 계명대학교 행정학과 교수가 한국정부학회 제47대 회장으로 선출됐다. 임기는 2026년 1월부터 1년이다.
한국정부학회는 정부 및 행정의 이론과 실제를 연구해 학문과 행정 발전에 기여하겠다는 목적으로 1967년 12월 16일 창립됐다. 학회는 연간 4차례 정기학술대회와 특별세미나, 포럼 등을 개최함으로써 학계와 공공부문, 그리고 시민사회를 연결하고 있다.
이윤석 교수는 지난 19일 경북대에서 열린 '2025년 한국정부학회 동계학술대회 및 총회'에서 선출 소감을 통해 "인공지능(AI) 확산으로 행정 환경이 빠르게 바뀌는 만큼, 행정학의 본질과 역할을 다시 고민하고 국제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한국행정의 기준을 제시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공공부문 전문성과 정치적 중립성을 강화하고, 행정학 전공자의 진로 확대를 위해 공직 진출과 연계한 교육과 공공기관 실무형 인턴십을 확대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 교수는 서울대학교와 일본 게이오대학교에서 저출산·고령사회 및 정년 연장 관련 연구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게이오대 교수와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위원을 역임했다. 보건복지부 산하 공공기관 경영평가단 단장으로 다년간 활동한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댓글 많은 뉴스
"군사분계선 애매하면 더 남쪽으로"…DMZ 내 北 영역 넓어지나
김총리 "李임기 5년 너무 짧다, 더했으면 좋겠다는 분들 있어"
박지원 "북한 노동신문 구독은 가장 효과적인 반공교육"
[서명수 칼럼] 소통과 호통, 한없이 가벼운 대통령의 언행
'제1야당 대표 필리버스터 최초' 장동혁 "나라 건 도박 멈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