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지역 축제 여운을 교육 나눔으로…군위군 용대리 주민들, 교육발전기금 200만원 기탁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지역 축제 수익금에 십시일반 더해…"인재 양성 보탬되길"

대구시 군위군 군위읍 용대리 주민들은 지난 22일 지역 축제 등으로 모은 200만원을 군위군 교육발전기금으로 기탁했다. 군위군 제공.
대구시 군위군 군위읍 용대리 주민들은 지난 22일 지역 축제 등으로 모은 200만원을 군위군 교육발전기금으로 기탁했다. 군위군 제공.

대구 군위군 군위읍 용대리 주민들은 지난 22일 군청에서 지난 11월 열린 '용대리 용꽃 축제' 수익금 등을 모은 200만원을 교육발전기금으로 기탁했다.

주민들은 지역 축제를 계기로 더욱 단단해진 공동체의 연대와 나눔의 정신을 지역 교육 발전으로 확장하고자 마음을 모았다고 설명했다.

박영석 용대리 이장은 "큰 금액은 아니지만, 지역 아이들과 청소년, 인재를 위해 의미 있게 사용해 주길 바라는 마음으로 주민들의 뜻을 모았다"고 말했다.

김진열 (사)군위군교육발전위원회 이사장(군위군수)은 "주민들의 따뜻하고 소중한 마음에 깊이 감사드린다"면서 "기탁한 교육발전기금은 군위군의 미래를 책임질 인재 양성과 교육 환경 조성을 위해 투명하고 책임 있게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지난 9일 국회 대정부질문에서 이재명 정부의 외교 및 통상 정책에 대해 여야 간 격렬한 공방이 벌어졌으며, 김민석 국무총리는 탈북자 출신 박...
대구 도심에 5성급 신라스테이 대구 호텔 건립이 주관사 케이케이㈜의 경제적 여건 악화로 일시 중단되었으며, 당초 2029년 영업 개시 목표가...
광화문 주한 미국대사관 인근 스타벅스에서 신입 승무원들이 비자 면접 중 가방을 두고 자리를 비우며 불편을 초래했고, 이에 항공사는 사과와 함...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