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의성군, '경북 농산물 직거래 활성화 평가'에서 대상 수상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의성군농업기술센터 유통정책과 직원들이
의성군농업기술센터 유통정책과 직원들이 '2025년 경북 농산물 직거래 활성화 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의성군 제공

의성군(군수 김주수)이 '2025년 경북 농산물 직거래 활성화 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는 경북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2024년 11월 1일부터 2025년 10월 31일까지 ▷농특산물 온오프라인 판매 실적 ▷직거래 활성화 성과 ▷시군별 특수시책 추진 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진행됐다.

의성군은 정량지표 90점, 정성지표 10점으로 구성된 평가에서 전 항목에서 고른 성과를 거두며 종합 1위를 차지했다.

의성군의 농특산물 온오프라인 총 판매 금액은 약 100억원 규모로, 실질적인 농특산물 직거래 판매 실적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온라인 판매 비중이 두드러진 가운데 ▷TV홈쇼핑 ▷온라인 쇼핑몰 ▷라이브커머스 등 다양한 비대면 유통 채널을 적극 활용해 안정적인 판매 구조를 구축한 점이 성과로 인정됐다.

직거래 분야에서도 성과가 뚜렷했다. 의성군은 연간 85회의 직거래 장터에 참가, 운영해 약 10억원의 판매 실적을 기록했으며, 이를 통해 지역 농가의 지속적인 판로 확보에 기여했다.

특히 누적 기준으로 400여 농가가 직거래 행사에 참여해 대도시 소비자를 대상으로 의성군 농특산물의 홍보와 판매에 적잖은 힘을 보탰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대상 수상은 지역 농업인과 행정이 함께 만들어낸 의미 있는 성과"라면서 "앞으로도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농가 소득 증대와 지역 농업 경쟁력 강화에 더욱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대현 대구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21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는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올해로 개점 10년을 맞은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은 전층 재단장 작업을 본격화하며 대구경북 지역의 '랜드마크'로 입지를 강화하고 연간 거래액 2...
엄여인 사건은 피고인 엄모 씨가 약물을 사용해 남편과 가족을 무력화한 후 보험금을 노린 계획범죄로, 2002년 남편이 사망한 사건을 시작으로...
미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부과한 '상호관세'를 위법으로 판단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10%의 새로운 관세를 전 세계에 부과하는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