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의성군, '경북 농산물 직거래 활성화 평가'에서 대상 수상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의성군농업기술센터 유통정책과 직원들이
의성군농업기술센터 유통정책과 직원들이 '2025년 경북 농산물 직거래 활성화 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의성군 제공

의성군(군수 김주수)이 '2025년 경북 농산물 직거래 활성화 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는 경북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2024년 11월 1일부터 2025년 10월 31일까지 ▷농특산물 온오프라인 판매 실적 ▷직거래 활성화 성과 ▷시군별 특수시책 추진 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진행됐다.

의성군은 정량지표 90점, 정성지표 10점으로 구성된 평가에서 전 항목에서 고른 성과를 거두며 종합 1위를 차지했다.

의성군의 농특산물 온오프라인 총 판매 금액은 약 100억원 규모로, 실질적인 농특산물 직거래 판매 실적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온라인 판매 비중이 두드러진 가운데 ▷TV홈쇼핑 ▷온라인 쇼핑몰 ▷라이브커머스 등 다양한 비대면 유통 채널을 적극 활용해 안정적인 판매 구조를 구축한 점이 성과로 인정됐다.

직거래 분야에서도 성과가 뚜렷했다. 의성군은 연간 85회의 직거래 장터에 참가, 운영해 약 10억원의 판매 실적을 기록했으며, 이를 통해 지역 농가의 지속적인 판로 확보에 기여했다.

특히 누적 기준으로 400여 농가가 직거래 행사에 참여해 대도시 소비자를 대상으로 의성군 농특산물의 홍보와 판매에 적잖은 힘을 보탰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대상 수상은 지역 농업인과 행정이 함께 만들어낸 의미 있는 성과"라면서 "앞으로도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농가 소득 증대와 지역 농업 경쟁력 강화에 더욱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기획예산처 초대 장관 후보자로 지명된 이혜훈 전 의원은 첫 출근길에 한국 경제의 심각한 위기를 강조하며, 단기적 대응을 넘은 전략적 사고의 ...
삼성전자의 주가는 외국인과 기관 투자자의 매수세로 연말 상승랠리를 이어가며 29일 11만9100원에 거래되었고, 메모리 반도체 호황에 힘입어...
하이브가 뉴진스 멤버 다니엘만을 대상으로 보복적 계약 해지를 시도하고 있는 가운데, 나머지 멤버들은 복귀 의사를 밝혔으나 하이브 측의 공식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