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2026 등대 스탬프 투어 시작돼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동해안 등대 22곳 엄선

2026 등대 스탬프투어 포스터. 한국항로표지기술원 제공
2026 등대 스탬프투어 포스터. 한국항로표지기술원 제공

"가족과 추억 쌓고 선물도 받는 새해 첫 해돋이 여행 Go Go~"

한국항로표지기술원이 새해를 맞아 가족과 함께 아름다운 동해안 해돋이를 맞이할 수 있는 등대스탬프투어 시즌6 '일출이 멋진 등대스탬프투어'를 공식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시즌은 '일출이 멋진 등대' 테마에 걸맞게 강원도 대진등대부터 부산 송정항 남방파제등대까지 일출이 아름답기로 소문난 동해안 등대 22곳을 엄선해 국립해양박물관을 포함한 총 23개 지점을 순례하는 여정으로 구성됐다.

가족, 연인과 함께 등대가 간직한 이야기를 찾아가며 바다 위로 떠오르는 장엄한 해돋이를 감상할 수 있는게 특징이다.

특히 높이 31m에 달하는 '대진등대'는 동해안 최북단에 위치해 일출과 일몰을 모두 즐길 수 있는 해돋이 명소로, 등대 앞에서 바라보는 바다의 광활한 풍광과 일출 사진을 담기 위해 전문 사진작가들과 관광객들이 새벽같이 즐겨찾는 곳으로 유명하다.

참여 방법은 '등대와 바다' 홈페이지에서 등대여권을 발급하고 지정 등대마다 비치된 스탬프존에서 인증스탬프를 찍으면 된다.

또 등대 덕후들의 꿀팁저장소 '안녕, 등대' 네이버 카페에서는 완주 노하우를 공유받거나 이벤트도 참여할 수 있다.

완주자에게는 풍성한 혜택이 주어진다. 코스를 완주한 후 인증을 완료하면 '완주 증서'와 '마그넷 세트' 등 한정판 기념품이 우편으로 배송되며, '명예의 전당'에도 이름을 올리게 된다.

2개 코스 이상 완주할 경우 등급별 의류용 스티커(와펜)도 증정한다. '등대스탬프투어'는 해양수산부와 산하기관인 한국항로표지기술원이 운영하는 참여형 해양문화 프로그램으로, 전국 각지 등대를 찾아 스탬프를 하나씩 채워가며 '등대여권'을 완성하는 챌린지다.

'일출이 멋진 등대'와 '아름다운 등대', '역사가 있는 등대', '재미있는 등대', '풍요의 등대', '힐링의 등대' 등 6개 코스로 운영중이며 지금까지 누적 17만여명이 참여해 3천여명이 완주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국항로표지기술원 심지원 등대해양문화팀장은 "이번 '일출이 멋진 등대스탬프투어'를 통해 붉게 떠오르는 일출을 바라보며 자신만의 이야기를 만들고 새로운 한 해를 만들어나가는 여정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대현 대구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21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선거 활동에 들어갔다. 이날 행사에는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
올해로 개점 10년을 맞은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은 전층 재단장 작업을 본격화하며 대구경북 지역의 '랜드마크'로 입지를 강화하고 연간 거래액 2...
엄여인 사건은 피고인 엄모 씨가 약물을 사용해 남편과 가족을 무력화한 후 보험금을 노린 계획범죄로, 2002년 남편이 사망한 사건을 시작으로...
미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부과한 '상호관세'를 위법으로 판단하자, 트럼프 대통령은 10%의 새로운 관세를 전 세계에 부과하는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