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이재용, 베이징 쇼핑몰서 들린 매장 어디길래? 中 포털 '발칵'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좌)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은 지난 5일 통역사를 포함한 수행원들과 함께 베이징의 징둥(JD)몰을 방문했다.웨이보, (우)극목신문
(좌)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은 지난 5일 통역사를 포함한 수행원들과 함께 베이징의 징둥(JD)몰을 방문했다.웨이보, (우)극목신문

이재명 대통령의 중국 국빈 방문에 경제사절단으로 동행한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베이징의 한 쇼핑몰을 방문한 사실이 알려졌다. 중국 최대 포털사이트 바이두의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 오르는 등 현지 관심도 이어지고 있다.

6일 중국 현지 매체 극목신문은 이 회장이 전날 통역사를 포함한 수행원들과 함께 베이징 징둥(JD)몰을 방문한 모습이 포착됐다고 보도했다.

이 매체는 "이 회장이 베이징 차오양구 징둥몰 솽징점에 모습을 나타냈다"며 "한 점원은 이 회장이 라부부를 사서 가져갔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라부부는 중국 토종 브랜드 팝마트의 캐릭터 인형으로 익살스러운 얼굴과 다양한 색깔의 털을 자랑한다. 지난해 블랙핑크 리사와 가수 리한나 등이 유행을 일으켜 전 세계적 인기를 끌었다. 또 걸그룹 블랙핑크의 리사, 래퍼 이영지 등이 가지고 다니거나 언급해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중국 상하이 팝마트 매장에 라부부가 진열돼있다. AFP 연합뉴스
중국 상하이 팝마트 매장에 라부부가 진열돼있다. AFP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이 회장 일행은 오후 2시쯤 쇼핑몰에 도착했다. 매체는 징둥몰 가구관의 한 점원 말을 인용해 "인원은 모두 6∼7명 정도였고, 통역사 1명도 포함됐다"고 했다. 이어 "점원은 처음에는 (이 회장을) 알아보지 못했다고 한다"며 "이 회장은 소파와 변기 등의 상품에 관해 물어보고 다른 매장들도 둘러봤다"고 덧붙였다.

온라인에 유포된 사진에서는 이 회장이 붉은색 타이를 맨 정장 차림으로 일행과 함께 쇼핑몰 내부를 걷는 모습도 담겼다. 또 다른 사진에는 정장 위에 회색 패딩 조끼를 걸치고 있었다.

앞서 이 회장은 방중 경제사절단 자격으로 중국을 방문해 지난 5일 베이징 다오위타이에서 열린 한중 비즈니스 포럼에 참석했다. 이 대통령의 중국 국빈 방문을 계기로 열린 이 행사에는 이 회장을 비롯해 최태원 SK그룹 회장,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구광모 LG그룹 회장 등 한국의 4대 그룹 총수와 양국 경제인들이 대거 참석했다.

한국 정부 인사로는 구윤철 부총리 겸 재정경제부 장관, 조현 외교부 장관, 김정관 산업통상부 장관, 위성락 국가안보실장, 김용범 정책실장, 노재헌 주중대사 등도 자리했다.

중국 측에서는 허리펑 경제담당 부총리와 중국 무역촉진위원회 런홍빈 회장, 중국 석유화공그룹 후치쥔 회장, 중국 에너지건설 그룹 니전 회장, 중국 공상은행 랴오린 회장 등이 참석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7일 윤석열 전 대통령의 비상계엄 사태에 대해 대국민 사과를 하며, 당 쇄신안을 발표하고 청년 중심 정당을 지향하겠다...
코스닥 대장주 알테오젠이 코스피로 이전 상장하며 시장의 관심이 '포스트 알테오젠'으로 쏠리고 있는 가운데, 차기 대장주로 에코프로비엠과 함께...
상간 의혹에 휘말린 가수 숙행이 MBN '현역가왕3'에 재등장했으나, 그녀의 무대는 편집되어 방송되었다. 숙행은 JTBC '사건반장'에서 상...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