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이 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SNS 홍보 체계를 구축하며 소통 행정 강화에 나섰다.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21일 청송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2026년 '나도 청송 홍보맨' 발대식과 함께 AI 활용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SNS 홍보의 중요성에 대한 공직자 인식을 높이고, 군정 현장의 생생한 소식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윤경희 청송군수를 비롯해 '나도 청송 홍보맨'으로 선정된 직원들과 교육 희망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나도 청송 홍보맨'은 각 실·과·원·소별로 팀당 1명씩 총 96명으로 구성됐으며, 군정 현장을 가장 가까이에서 접하는 직원들이 직접 군정 소식과 지역 정보를 SNS를 통해 알리는 역할을 맡는다.
발대식에서는 전원이 참여하는 홍보 활성화 다짐 퍼포먼스를 진행하며, 직원 주도의 적극적인 홍보 활동 의지를 공유했다. 청송군은 이를 통해 기존의 일방적인 행정 홍보에서 벗어나 군민과 공감하고 소통하는 홍보 체계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이어진 교육에서는 AI를 활용한 행정 홍보 업무 활용 방안을 주제로 실무 중심의 강의가 진행됐다. AI 기반 콘텐츠 제작 방법과 SNS 운영 노하우를 공유하며, 변화하는 홍보 환경에 대응하고 행정 홍보의 효율성과 전달력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청송군 관계자는 "군정 업무를 직접 수행하는 직원들의 경험과 현장감은 신뢰도 높은 정보 전달로 이어질 수 있다"며 "AI 기술을 행정 홍보에 적극 접목해 군민과 더욱 가까이 소통하는 행정을 구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북한 노동신문 국비 배포?…누가 이런 가짜뉴스를"
한덕수 내란 재판 징역 23년 선고, 법정구속…"12·3계엄=내란"[영상]
단식하는 張에 "숨지면 좋고"…김형주 전 의원 '극언' 논란
李대통령 "이혜훈, '보좌관 갑질' 했는지 안 했는지 어떻게 아나"
경찰 출석 강선우 "원칙 지키는 삶 살아와…성실히 조사 임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