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 군위군, 올 상반기 일자리사업 참여자 47명 모집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취약계층·저소득 미취업자 등 대상…23~27일 접수

대구 군위군청 전경. 군위군 제공.
대구 군위군청 전경. 군위군 제공.

대구 군위군이 취약계층과 저소득 미취업층을 대상으로 올해 상반기 재정지원 일자리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읍·면 환경경비(40명) ▷삼국유사테마파크 환경정비(4명) ▷일자리청년센터 관리(1명) ▷군위읍 전통시장 교통질서(1명) ▷로컬푸드매장관리(1명) 등 5개 분야에서 47명이다.

근로능력이 있는 만 18세 이상 군위군민으로 가구소득이 기준중위소득 60% 이하(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이거나 70% 이하(공공근로사업), 재산 4억원 이하인 경우 신청 가능하다.

참여 희망자는 오는 23~27일 신분증과 증빙서류를 준비해 주소지 읍·면사무소에서 신청하면된다.

최종 대상자는 재산·가구 소득과 취업취약계층 및 반복 참여 여부 등을 종합 심사해 확정된다. 근무 기간은 4월 1일부터 6월 19일까지다.

군위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일자리를 발굴해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고용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극 힘쓰겠다"고 밝혔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국민의힘은 새 당명 후보를 2개로 압축하고 이번 주말에 최종안을 확정할 예정이다. 18일 장동혁 대표는 당내 대여 투쟁력 부족에 대한 쓴소리...
정부는 오는 5월 9일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유예 종료를 앞두고 부동산시장 안정을 위한 세제 개편을 검토 중이며, 보유세 인상과 거래세 ...
대구시와 경북도가 '대구경북통합특별시'로 통합되어 오는 7월 1일 정식 출범한다. 이는 1981년 행정구역 개편 이후 45년 만의 일로, 통...
일본 최초의 여성 총리인 다카이치 사나에가 18일 특별국회에서 제105대 총리로 재선출됐다. 지난해 10월 제104대 총리로 취임한 그는 지..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