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영일-읍면 화합의 한마당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지난달 31일 구룡포국교운동장에는 이른 아침부터 10개리 읍민 1만여명이 모여 제각기 동민의 명예를 걸고 각종 경기에 참여했다.구룡포청년회의소가 창립 15주년기념으로 1천5백만원을 들여 마련한 한마당큰잔치에는 각종 민속놀이와 함께 가정사정상 혼례식을 못올린 신랑.신부의전통혼례식등 다채롭게 펼쳐졌다.

이날 잔치는 민속씨름대회, 동민대항 윷놀이, 닭싸움등 볼거리가 많아 모처럼 읍민화합의 한마당이 됐다.

닭싸움에는 동부국교를 비롯, 남부국교등 4개국교생 50명이 각자 집에서 키우는 닭을 가지고 싸움을 붙여 흥을 더했다.

닭싸움은 장닭을 들고 나온 구룡포국교 장미정양이 우승, 도서상품권 20매를상으로 받았다.

민속씨름은 구룡포1리 청년회가, 50세이상의 동네노인들이 참석한 윷놀이는구룡포7리 경로당노인들이 우승을 차지, 대형냉장고와 전자레인지를 상으로받았다.

잔치가 끝난 오후에는 구룡포식당과 막걸리집이 읍민들로 오랫동안 흥청거렸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더불어민주당이 이재명 대통령과 NBA 스타 스테픈 커리의 화상 대담을 위해 통일교를 통해 12억원을 썼다는 보도를 공유하...
최근 투자자 예탁금이 80조원을 넘어서면서 자산주가 큰 주목을 받고 있으며, 경방과 하림지주 등 부동산 관련 주식들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한...
최근 이이경의 사생활 의혹을 제기한 A씨가 DM 영상까지 공개하며 AI 조작이 아님을 주장한 가운데, 이이경은 해당 논란으로 방송 활동을 중단하...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