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일화"우승은 우리것"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아시아 정상을 가리는 제13회아시아클럽축구선수권대회 챔피언 결정전이 27일 밤 10시(이하 한국시간) 방콕에서 개막된다.93-94코리안리그 우승팀인 일화와 알 아라비(카타르)의 경기로 시작될 이번대회는 우즈베키스탄의 네프티치, 태국 농민은행 등 4개팀이 출전, 4강토너먼트로 진행된다.

결승전은 오는 30일 자정에 벌어지며 우승상금은 5만달러(한화 약 4천만원).지난 85년 대우의 우승이후 10년만에 정상복귀를 꿈꾸는 박종환감독의 일화는 1, 2차라운드에서 케다(말레이시아), 펠리타자야(인도네시아)를 연파하고지난 해 11월가와사키 베르디(일본) 랴오닝(중국) 농민은행을 상대로 창원에서 동부지역 최종리그를 치러 1위를 차지했었다.

일화의 가장 강력한 적수는 서부리그 1위인 네프티치로 유럽스타일의 축구를구사하고있어 힘겨운 싸움이 예상된다.

그러나 일화는 고정운 김이주 이상윤 등 주전공격수들의 득점력이 뛰어나고GK사리체프의 수비범위도 넓어 우승 가능성이 밝다.

삼척에서 체력훈련을 마친 일화는 동부리그 최종전을 끝낸 12월초 영국과 프랑스, 독일,이탈리아,스위스 등 유럽 5개국전지훈련을 통해 우즈베크에 대한대응책을 마련했다.

일화는 지난 24일 방콕에 도착 현지적응훈련을 하고있다.

◇경기일정(한국시간)

△준결승

일화-알 아라비(카타르)= 27일 밤10시

네프티치(우즈베크)-농민은행(태국)=28일 0시50분

△3-4위전=29일 10시

△결승=30일 0시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가 조국을 향해 반박하며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윤석열 검찰총장과 정경심 기소에 대해 논의한 것이 사실이 아니라면 ...
LG에너지솔루션의 포드와의 대형 전기차 배터리 계약 해지가 이차전지 업종 전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주요 기업들의 주가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
방송인 유재석은 조세호가 '유 퀴즈 온 더 블록'에서 하차한 사실을 알리며 아쉬움을 표했으며, 조세호는 조직폭력배와의 친분 의혹으로 두 프로그램...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