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책임보험료 2배인상--8월부터 시행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8월부터 시행오는 8월1일부터 자동차 종합보험료와 책임보험료가 동시에 큰 폭으로 오를전망이다.

27일 재정경제원에 따르면 자동차 책임보험료 인상과 종합보험료를 성별 Х보험 가입 경력별로 조정하는 범위요율제의 도입, 기본보험료 인상 등 종합적인 보험료 조정방안을 마련해 8월1일부터 시행하기로 했다.재경원은 작년 6월에 행정쇄신위원회가 책임보험의 보상한도를 현재 사망과후유장애가 각 1천5백만원, 부상 6백만원으로 되어 있는 것을 95년 8월1일부터 사망과 후유장애 각 3천만원, 부상 6백만원으로 확대하도록 함에 따라 오는 8월1일부터 책임보험료도 현재 12만원선에서 두배 정도 상향 조정할 방침이다.

또 오는 4월1일부터 시행하기로 했던 2단계 가격자유화 계획에 따라 성 Х보험가입 경력별로 보험료를 할인 할증하는 범위요율 도입은 작년 9월에 손해보험 요율관리규정을 개정해 놓은 상태여서 이 조치도 8월부터 시행하기로했다.

이와함께 손보업계가 건의한 기본보험료 20% 인상도 94회계연도 결산결과와이들의 자구노력 결과를 토대로 산정해 일부 올려주기로 했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은 20일 이재명 대통령의 발언에 대해 비판하며, 북한의 위협을 간과하는 발언이 역사적 망각이며 대한민국에 대한 배신이라고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263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나름(이음률)이 초등학교 시절 자신을 괴롭혔던 가해자가 아이돌로 데뷔했다고 폭로하며 학폭의 고통을 회상했다. 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