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포항-컴퓨터매장 도난 빈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최근들어 경북동부지역일원에 컴퓨터매장만을 전문적으로 털어가는 절도사건이 잇따라 발생, 경찰 방범활동이 겉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지난20일밤 포항시 남구 오천읍 구정리 49의3 구모씨(34)가 경영하는 컴퓨터랜드 매장에 도둑이 조립식으로 지은 건물 뒷문을 뚫고 침입, 컴퓨터등 각종기기 3천3백만원어치를 훔쳐 달아났다.또 지난6일밤 포항시 북구 죽도2동 컴퓨터관련기기공급상인 아이맥스컴퓨터매장은 셔터문을 따고 들어간 절도범이 컴퓨터와 관련기기 약 5백만원상당을훔쳐 달아났다.

또한 같은날밤 포항시 북구 덕산동 휴먼컴퓨터 매장도 컴퓨터본체와 모니터,프린터기등 약 4백만원 상당의 물품을 도난당했다.

그밖에 포항시 북구 죽도2동 뉴텍컴퓨터대리점인 데이타뱅크와 샘틀나라, 동부컴퓨터등에서도 컴퓨터와 관련기기를 도난당하는등 비슷한 피해를 입은것으로 밝혀졌다.

이달들어 모두 6개컴퓨터매장이 약6천만원상당의 물품을 도난당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같은 절도사건은 1주일간격으로 죽도동일대에서 잇따라 발생한 데다 셔터문을 따고 침입하는등 수법이 비슷한 것으로 동일범의 소행으로 추정되고 있다.

한편 시내전자대리점과 컴퓨터판매상들에 따르면 지난1월 경주지역에서도 이와 비슷한 컴퓨터도난사건이 발생 4개매장이 약2천만원상당의 피해를 입은것으로 알려졌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가 조국을 향해 반박하며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윤석열 검찰총장과 정경심 기소에 대해 논의한 것이 사실이 아니라면 ...
LG에너지솔루션의 포드와의 대형 전기차 배터리 계약 해지가 이차전지 업종 전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주요 기업들의 주가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
방송인 유재석은 조세호가 '유 퀴즈 온 더 블록'에서 하차한 사실을 알리며 아쉬움을 표했으며, 조세호는 조직폭력배와의 친분 의혹으로 두 프로그램...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