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4회 의성군의회 임시회에서는 지방행정부조리 척결방안, 노인복지증진대책등 업무보고가 있었다. 다음은 그 요지다.▲이상화기획실장=현안사업인 비안면 소재지 우회도로 1㎞개설은 경북도가건설교통부로 건의했다.
의성읍 우회도로 5㎞개설도 당정협의회를 통해 조기 추진토록 건의했다.▲김병갑내무과장=지방행정의 부조리를 척결키위해 공직내부의 잔존비리는일벌백계로 엄중조처하며 기동감찰활동을 강화, 열심히 일하는 공직풍토를조성하겠다.
상반기 감찰활동 실적으로 본청및 읍.면사무소와 사업소에 1백9건의 행정조치를 했다.
지방세 과소부과등 2천7백여만원은 추징또는 회수했다.
업무부당처리 등을 한 공무원 51명에게는 징계 훈계 경고등 조치를 했다.▲장상순건설과장=낙정 농어촌휴양단지 2만평조성이 완료단계로, 부지를매각하면 3억원의 경영수익이 예상된다.
▲황진봉재무과장=체납세 특별정리및 자진납세홍보강화 등으로 1억1천여만원인 도.군세 체납을 일소하겠다.
▲이종근지적과장=민원실이 조잡해 민원처리에 불편이 많다.연건평 2백60평의 민원실을 신축해 달라.
▲마주희가정복지과장=노인 복지증진의하나로 70세이상 거택.자활보호대상노인 1만3천여명에게 2억6천만원의 노령수당을 지급하겠다.▲손연수산업과장=의성읍 원당리에 농산물 포장센터 6백평 건립을 8월에착공, 연말에 준공하겠다.
▲김용학환경보호과장=(주)나라산업이 안사면 만리리에 추진하는 특정 폐기물 처리장은 주민반대로 허가가 불가능하다.
▲안영수축산과장=지난 6월에 활용, 96년 12월에 준공예정인 안평면 괴산리 육계단지는 5호가 닭25만마리를 대량사육할 수 있다.
▲박태근도시과장=농촌주택 1백22동을 개량하겠다.
▲김명선사회과장=농민 2만1천여명에게 연금제를 실시하겠다.
댓글 많은 뉴스
대통령실, 추미애 '대법원장 사퇴 요구'에 "원칙적 공감"
지방 공항 사업 곳곳서 난관…다시 드리운 '탈원전' 그림자까지
김진태 발언 통제한 李대통령…국힘 "내편 얘기만 듣는 오만·독선"
李대통령 지지율 54.5%…'정치 혼란'에 1.5%p 하락
정동영 "'탈북민' 명칭변경 검토…어감 나빠 탈북민들도 싫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