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매일춘추-21900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인생 60이 긴것 같지만 계산해보면 7백20개월이고, 3천1백29주간이며, 2만1천9백일입니다.우리가 태어나서 환갑이 될 때까지 매일 꼭 1원씩만 쓴다면 60평생 쓸 돈이 2만1천9백원밖에 안됩니다.

'인명재천'이라고 자주 말하면서 우리는 그 깊은 뜻을 별로 생각하지 않고살아갑니다.

쉽게 자만하는 인간들이지만 정작 인간은 가장 소중한 자기 생명마저 마음대로 할 수 없는 나약하고 유한한 존재입니다. 나에 대한 생사대권을 가지고계신 그분은 나에게 가장 소중하신 분이십니다.

하느님은 인간들에게 때로는 대단히 후하셔서 어떤 사람에게 필요이상의재능을, 다른 사람에게는 평생 못다 쓸 큰 재물도 태어주십니다.이러하신 하느님도 우리에게 생명을 주실때에는 대단히 짜고 엄정하십니다. 누구도 앞으로 10년, 1년, 내달, 내일 다음순간까지 꼭 산다는 보장을그분에게서 받지 못했습니다.

매순간 그분이 그저 주시는 생명을 고맙게 받아서 살아갑니다.'너희 가운데 누가 걱정한다고 목숨을 한 시간인들 더 늘릴 수 있겠느냐?'(마태오 6장 2절)고 예수님은 우리에게 묻습니다.

시편의 작가는 '주여, 우리가 날수를 제대로 헤아릴 줄 알게 하시고, 우리의 마음이 지혜에 이르게 하소서'(시편 90장 12절)라고 할 지혜를 빌었습니다.

육십까지 남은 날짜를 세어보니 천날도 안 남아있습니다. 갈길은 바쁘고옷깃이 절로 여며집니다. 〈대구 만촌천주교회 주임신부〉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21일 권영세 국민의힘 의원이 북한 노동신문의 제한 해제 필요성을 주장하며, 이재명 대통령의 유화적 대북 정책에 대한 우려가 확산하고 있다. 권...
고환율 여파로 커피, 소고기 등 주요 수입 식품의 물가가 급등하며 비상이 커졌다. 한국은행의 수입물가지수에 따르면, 커피의 달러 기준 수입물가는...
법무부는 교정시설의 과밀 수용 문제 해소를 위해 내년부터 가석방 인원을 30% 늘리기로 했으며, 현재 수용률이 130%에 달하는 상황에서 지난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