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의정중계-구미, 인동사거리 육교설치 검토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제13회 구미시의회 정기회 제6, 7차 본회의가 26일과 27일 이틀간에 걸쳐개최돼 시정전반에 대한 의원들의 질문공세가 펼쳐졌다.의원들의 질의와 집행부의 답변은 다음과 같다.

-강대석의원=구미공단에 대한 모든 관리업무를 시에서 수행하는 것이 타당하다는 생각이다. 집행부의 견해는.

▲남효채부시장=국가공단은 중앙부처에서 전국의 공업단지를 효율적으로관리운용하고 있기 때문에 지방자치단체에서 관장한다는 것은 현실상 어렵다. 또한 입주업체들의 고유업무추진에 대해서도 오히려 행정적으로 불편을초래할 것이다.

-김응기의원=관사운영및 비둘기, 금오,개나리아파트 운영개선 의지는 없는가.

▲김정욱총무국장=비둘기아파트는 공무원의 후생복지 차원에서 운영되고있으므로 축소운영은 바람직하지 않다는 생각이다.

▲박영욱근로복지회관장=금오, 개나리아파트는 공단업체의 미혼여성근로자의 복지증진 차원에서 건립됐으며 경영적인 측면에서 재건축 등을 검토하고있다.

-육태호의원=인동사거리 육교설치와 침수피해 예방대책은.

▲여상기건설국장=인동사거리 육교설치는 인동지역 도로확장사업 계획시교통체계를 종합검토하겠으며 침수피해 예방은 홍수기 이전까지 완료하겠다.-이판돌의원=신기동 토석채취장의 도시미관상 문제점과 대성저수지의 제방및 여수토의 안전점검이 시급히 요구되고 있는데.

▲윤종진 도시계획국장=83년 경부고속도로 덧씌우기용 골재채취후 해당회사에서 원상복구용 예치금을 포기한후 완전복구가 사실상 불가능한 상태며구미농조에서 관리하는 대성저수지는 97년에 농어촌진흥공사에 안전진단을의뢰할 계획인 것으로 알고 있다.

-박영환의원=학생4- H의 문제점과 관내 시설영농 상황은.

▲지금철 농촌지도소장=학생4-H는 미래의 영농후계세대의 육성차원에서 더욱 노력해야하며 관내 시설영농(비닐하우스)은 지난91년에 비해 올해는 5배정도로 급속히 확대되고 있는 추세다.

-박수정의원=신평동 구미천변 체육공원 조성계획은.

▲김정욱 총무국장=94년에 동네체육시설로 기초체력단련시설을 했으며 올해는 1천3백만원의 예산으로 노인들의 체력단련을 위한 게이트볼장을 추가시설중이다.

-김종용의원=국토이용의 극대화를 위한 묘지관리의 방안및 대책은.▲이봉하 보사환경국장=매장및묘지문제는 골깊은 조상숭배의식으로 인해사실상 법으로 인한 규제나 단속이 어려운 실정이며 현재 납골당, 화장장,장례식장등의 공설설립계획은 없다.

-김윤석의원=임산물 벌채처리및 영림계획 인가와 변경허가업무 위임문제는.

▲윤종진 도시계획국장=민원인의 불편해소와 편의도모를 위해 내년부터 선산출장소 산림과로 위임할 방침이다.

-윤춘식의원=구미시 사회복지관운영은.

▲이봉하 보사환경국장=사회복지관은 91년4월 개관, 3년간 시직영으로 운영했으나 전문성결여로 한계에 직면, 95년1월부터 사회복지법인 대구 가톨릭사회복지회에 위탁운영하고 있다.

-최종재의원=혐오시설물설치에 따른 설치장주변 지역주민의 지원및 지역개발등에 관한 조례제정 의향은.

▲이봉화 보사환경국장=폐기물처리시설촉진및 주변지역 지원등에 관한 법적근거가 마련돼 있어 시행상 문제가 있을시 타시군의 사례조사등 자료를 수집하여 조례제정을 검토하겠다.

-전인철의원=시청내 주차관리의 근본적인 개선방안은.

▲김정욱 총무국장=시청내 주차공간은 3백70여대분이나주차공간이 점차부족해져 민원인의 불편해소차원에서 지난11월27일부터 직원차량의 홀짝운행과 복개천등으로 분산주차를 시행하는등 통제하고 있다.〈귀미.이홍섭기자〉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가 조국을 향해 반박하며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윤석열 검찰총장과 정경심 기소에 대해 논의한 것이 사실이 아니라면 ...
LG에너지솔루션의 포드와의 대형 전기차 배터리 계약 해지가 이차전지 업종 전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주요 기업들의 주가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
방송인 유재석은 조세호가 '유 퀴즈 온 더 블록'에서 하차한 사실을 알리며 아쉬움을 표했으며, 조세호는 조직폭력배와의 친분 의혹으로 두 프로그램...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