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편"사라져가는 우리의 오일장 중 경상남도.경상북도.부산.대구편을 다룬 한국의 시장 제 4권이 공간미디어에서 나왔다.
한국의 시장 은 제 1권 경기도.강원도.인천.서울편과 제 2권 충청남도.충청북도.대전편이 지난해 11월에 출간됐으며 이번에 전라남도.전라북도.제주도.광주를 다룬 제 3권과 함께 제 4권이 나온 것.
우리의 전통장인 오일장이 점차 사라져가고 있는 오늘날, 곧 마지막이 될지도모를 경북 지역등의 시장 풍물과 모습등을 담고 있는 이 책은 생생한 사진과함께 지도도 그려놓아 일반인들의 이해를 돕고 있다.
경상북도.대구광역시 편은 조선시대 3대 향시의 하나인 대구 서문시장, 장날이없어진 경산장, 운문사 길목에 서는 청도장, 가뭄 때문에 옮긴 영천 완산시장마늘전등을 담고 있다. 삼도시장으로 불리던 김천장, 방짜유기로 유명한 김천유기와 조선 4대 명주 과하주, 탄광촌의 몰락과 함께 퇴락해가는 문경장, 북새통을 이루는 영해장 건오징어전, 영덕대게를 찾을 수 없는 영덕장등을 소개하고있다. 저자인 주영하 전성현 강재석씨등 세 사람은 서강대 사학과 동기생으로각자 다른 직장 생활을 하고 있다.〈申道煥기자〉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