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제 단신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우전자 신형냉장고 출시=대우전자는 97년형 냉장고 신제품인 탱크냉장고 신선은행 〈사진〉을 시중에서 판매하고 있다.대우전자에 따르면 신선은행 은 에어커튼 기능을 채용, 냉장고 문을 열때마다 냉기차단막이 형성돼 냉장실의 온도손실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며 가격은 모델별로 1백10만~1백16만원선이다.

★대구은행 전화카드 판매=대구은행은 13일부터 대구경북소재 전영업점에서 공중전화카드와 국제전화통화용 월드폰카드를 판매한다. 공중전화카드는 3.33~5%%, 월드폰카드는 4~5%% 할인판매된다.

★휴면보험금 주인찾아주기=보험감독원은 12일 33개 생명보험사에 공문을 보내 보험 가입자의중도 해약 등으로 보험계약이 효력을 잃어 발생한 휴면보험금 8백89억여원(작년 3월말 기준)에 대해 적극적으로 주인을 찾아주도록 지시했다.

★에너지 절약기업 세제지원=13일 통상산업부는 에너지절약전문기업이나 에너지를 절약한 업체에대한 금융세제상의 지원방안을 마련, 에너지절약 분위기를 확산시키는 계획을 관계부처와 협의중이다. 이에따라 에너지를 절약해 얻는 이익에 대해서는 일정비율을 법인세 또는 소득세에서 세액공제 해 주는 방안을 강구중이다.

★농협식품안전관리강화=농협은 13일부터 각 매장에 대해 유통기한을 표시하지 않거나 유통기한이 넘은 식품의 긴급 수거에 나선데 이어 원산지 표시를 하지 않은 제품이 있는지에 대해 점검에들어갔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김민석 국무총리는 이재명 정부의 대통령 임기가 짧다는 의견을 언급했지만, 국민의힘은 이를 '안이한 판단'이라며 비판했다. 최보윤 국민의힘 수석대...
한국소비자원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가 SK텔레콤 해킹으로 개인정보가 유출된 소비자 58명에게 1인당 10만원 상당의 보상을 결정했으나, SK텔레콤은...
21일 새벽 대구 서구 염색공단 인근에서 규모 1.5의 미소지진이 발생했으며, 이는 지난 11월 23일에 이어 두 번째 지진으로, 올해 대구에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