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아이오와대 키임 콜스톡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아이오와대학의 그리스어 클럽 [∑AE](시그마 알파 엡실론) 회원인 키임 콜스톡(20. 정치학)은 "시카고 출신이라 타향에서의 안정된 생활이 필요했고 클럽내부에서 서로 도움을 주는 협동정신이마음에 들어 가입하게 됐다"고 말했다.

-클럽의 기본 정신은.

▲형제애, 협동, 학업에 대한 열정 등으로 집약된다. 클럽마다 분위기가 상당히 다른데 일부 배타적으로 노는데만 치중하는 클럽들이 눈에 잘 띄기 때문에 비생산적이라는 오해를 받는것 같다.우리는 학생의 신분이므로 학업을 중시하고 협동정신을 기르는데 힘쓰고 있다.-클럽에 가입하면 선배들로부터 어떤 도움을 받을수 있나.

▲선배들로부터 모든 시험 족보와 대대로 내려온 예상문제지를 구할수 있고 시험때는 선배들이직접 가정교사 역할도 해줘 학업에 상당히 도움이 된다.

-입회 시험이 까다로운 것으로 아는데.

▲경쟁률이 치열해 1856년에 처음 생겨 아이오와에서만 90년의 역사를 지닌 우리 클럽의 역사를적어내는 어려운 시험을 치러야했다. 또 클럽 가입전 한학기동안 성적이 클럽이 정한 최저선을넘어야하고 봉사활동 등을 통해 클럽에 들기를 얼마나 원하는지를 행동으로 보여줘야 했다.-클럽마다 모두 기숙사를 가지고 있는가.

▲역사가 오래된 클럽들은 대체로 기숙사가 있지만 역사가 짧을 경우 선배들의 후원이 부족해 기숙사가 없는 경우도 있다. 우리 클럽은 기숙사가 작아 얼마전에 큰 집으로 옮겼는데 집이 낡아수리비를 선배들한테 기부받을수 있을지 신경이 쓰인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가 조국을 향해 반박하며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윤석열 검찰총장과 정경심 기소에 대해 논의한 것이 사실이 아니라면 ...
LG에너지솔루션의 포드와의 대형 전기차 배터리 계약 해지가 이차전지 업종 전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주요 기업들의 주가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
방송인 유재석은 조세호가 '유 퀴즈 온 더 블록'에서 하차한 사실을 알리며 아쉬움을 표했으며, 조세호는 조직폭력배와의 친분 의혹으로 두 프로그램...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