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8나가노동계올림픽의 대회경비가 당초 예상액 7백60억엔보다 크게 늘어난 1천억엔(한화 약7천억원)에 이를 전망이다.
고바야시 마코토 나가노올림픽조직위원장(NAOC)은 17일 지지통신과의 회견에서"대회비용은 1천억엔을 조금 초과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마코토 위원장은 그러나 "달러화에 대한 엔화의 평가절하로 TV중계권료와 후원금이 결과적으로상승하는 효과를 가져와 적자대회는 피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NAOC는 이처럼 대회경비가 증가함에 따라 남자활강 코스를 늘려줄 것과 조명시설을 확대해 달라는 국제스포츠단체들의 요구에 난색을 표명했다.
요시무라 고로 NAOC부위원장도 이날 기자회견에서 "8억엔(56억원)의 추가비용이 드는 조명시설을 설치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유럽테니스의 1인자를 가리는 97유럽지역테니스챔피언십대회(총상금 87만5천달러)가 18일(한국시간) 개막돼 첫날 펠릭스 만틸라(스페인)와 마틴 댐(체코), 미카엘 틸스트롬(스웨덴) 등이 승리했다.
5번시드 만틸라(세계 15위)는 베른트 카바허(독일)를 일방적으로 몰아붙여 2대0으로 완승했고 댐은 독일의 마틴 진너에 2대1로 역전승을 거뒀다.
또 틸스트롬은 초청케이스로 출전한 헤르난 구미(아르헨티나)를 2대1로 물리쳤으며 홈코트의 딕노르만(벨기에)은 상대인 보단 울리라치(체코)가 부상으로 기권, 부전승으로 2회전에 올랐다.한편 이번 대회에는 지난주 두바이오픈 8강에서 팔목부상으로 경기를 포기했던 보리스 베커(독일)가 부상에서 회복돼 엔트리를 신청한 것을 비롯, 고란 이바니세비치(크로아티아), 팀 헨만(영국), 세르기 브루게라(스페인) 등 톱랭커들이 대거 출전한다.


































댓글 많은 뉴스
권칠승 "대구는 보수꼴통, 극우 심장이라 불려"…이종배 "인격권 침해" 인권위 진정
[단독] 최민희 딸 "작년 결혼했다" 스스로 페북 표시
이재명 대통령 '잘못하고 있다' 49.0%
김민웅 "北, 세계정세의 게임 체인저"…주진우 "金, 보수 살릴 게임 체인저"
이진숙 "머리 감을 시간도 없다던 최민희…헤어스타일리스트 뺨칠 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