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청소년 권장도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사춘기 소녀 심리 묘사

▼행복이 찾아오면 의자를 내주세요(마리아 프레슬리 지음, 사계절출판사 펴냄)=독일 청소년 문학상 수상작. 1950년대초 독일의 한 보육원을 배경으로 사춘기소녀 특유의 감성과 내면심리가 섬세하게 묘사된 이 작품은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자신의 정체성을 지키려는 주인공의 의지와 행복에대한 갈망이 잘 나타나 있다.

어른이 되어가는 과정

▼돼지가 한 마리도 죽지 않던 날(로버트 뉴턴 펙 지음, 사계절출판사 펴냄)=동심의 세계에서 청소년, 어른으로 막 눈떠가는 과정을 한폭의 잔잔한 수채화처럼 그린 작가의 자전적 소설. 물질만능화 되어가는 현대사회속에서 청소년들에게 자연과 인간에 대한 따뜻한 사랑과 인생의 참됨을일깨운다.

청소년들의 길잡이

▼사람 사이에 삶의 길이 있고/조금만 눈을 들면 넓은 세상이 보인다(강혜원 엮음, 사계절출판사펴냄)=인생과 세상을 알게 하는 우리 수필 21편과 17편을 각각 담았다. 사람 사이에 길이 있고는신영복, 장기표, 도종환 등 21인의 삶에 대한 자세와 진실한 사랑의 모습을 담았다.조금만 눈을 들면 넓은 세상이 보인다는 우리 민족의 발자취, 어려운 이웃들의 애환, 정의를 위해힘쓰는 사람들의 세상보는 안목 등을 들려주고 청소년들이 삶의 자세를 가다듬는데 길잡이 역할을 한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김민석 국무총리는 20일 전남을 방문해 이재명 대통령의 호남에 대한 애정을 강조하며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그는 '호남이 변화하는 시...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경북 봉화의 면사무소에서 발생한 총격 사건은 식수 갈등에서 비롯된 비극으로, 피고인은 승려와의 갈등 끝에 공무원 2명과 이웃을 향한 범행을 저질...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