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인기 TV드라마 삽입곡 모음 CD출반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만의 국민가수 등려군의 베스트 앨범. 등려군은 중국어권 전역에 '낮에는 등소평이, 밤에는등려군이 지배한다'는 말이 나돌정도로 사랑받은 요절가수. 여명과 장만옥주연의 영화 '첨밀밀'로국내에도 잘 알려져 있다. 베스트앨범에는 '첨밀밀''해운'등 15곡을 수록.(폴리그램 출시)○…한국 록의 커다란 흔적을 남기고 있는 그룹 산울림의 13번째 앨범. 77년 '아니 벌써'를 통해암울했던 시대의 젊은이들의 정서를 대변했던 산울림은 이번 앨범에서 한국 록에 대한 새로운 접근과 평가를 시도한다. '내가 왜 여기 있는지 몰라''기타로 오토바이를 타자'등 신곡 11곡과 '가지 마오'등 2곡을 보너스트랙으로 싣고 있다.(지구레코드 출시)

폴리그램은 인기 TV드라마의 주제곡과 삽입곡으로 쓰인 노래를 나란히 CD에 담아 선보인다.KBS 2TV 주말연속극 '첫사랑'의 테마음악인 '더 데드 아 댄싱'은 허스키 보이스로 이름난 토니차일드의 노래. 섬뜩한 가사에도 불구하고 최수종과 이승연의 애달픈 장면을 아름답고 구슬프게살려냄으로써 인기를 끌고 있다.

토니 차일드의 베스트앨범에는 이 노래를 비롯해 '스톱 유어 퍼진', '짐바브웨','하우스 오브 호프', '돈트 워크 어웨이' 등 12곡이 수록돼 있다.

나나 무스쿠리의 대표작들을 모은 '클래시컬 나나'에는 SBS TV 수목드라마 '형제의 강'에 삽입돼 장안의 화제를 모으고 있는 '글로리아 에터나'가 담겨 있다.

이밖에도 그녀의 대표작인 '송 포 리버티', '아다지오', '하바네라' 등 모두 19곡이 실려 나나 무스쿠리 노래의 진수를 한꺼번에 만끽할 수 있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김민석 국무총리는 이재명 정부의 대통령 임기가 짧다는 의견을 언급했지만, 국민의힘은 이를 '안이한 판단'이라며 비판했다. 최보윤 국민의힘 수석대...
한국소비자원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가 SK텔레콤 해킹으로 개인정보가 유출된 소비자 58명에게 1인당 10만원 상당의 보상을 결정했으나, SK텔레콤은...
21일 새벽 대구 서구 염색공단 인근에서 규모 1.5의 미소지진이 발생했으며, 이는 지난 11월 23일에 이어 두 번째 지진으로, 올해 대구에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