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석고로 부엌과 거실벽을 바른후 집에 오는 사람마다 이국적인 분위기가 난데요"수성구 범어동 힐튼 빌라의 한명숙주부(33)는 천편일률적인 아파트분위기에서 벗어나 '남보다 조금은 튀어보고 싶은' 욕심이 있는 주부라면 석고벽을 한번 해볼것을 권한다.
석고벽은 대구에서는 아직도 생소한 편. 벽지를 바르는 대신에 석고로 마감을 하기때문에 집안에들어서면 깨끗하고 시원하다는 이미지가 단번에 와 닿는다.
석고벽은 석고를 바른후 긁어내거나 손바닥을 찍는등 무늬를 낼수있지만 가정에서는 싫증이 잘나지않는 매끄러운 상태로 바르는것이 가장 좋다.
한씨는 "늦은밤 은은한 조명을 켜놓고 남편과 차한잔을 하노라면 마치 고풍스러운 유럽의 어느가정에 와 있는 착각이 들 정도"라며 석고벽은 분위기 만점이라고 자랑이다.
석고의 빼놓을수없는 장점은 건강에 좋다는 점이다. 석고 스스로 습도조절을 하기때문에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함이 더욱 좋다. 여기에다 1Cm정도 두께로 바르므로 단열은 물론 방음 효과도 크다.
더러워지면 물걸레로 닦아내면 끝. 33평아파트의 주방과 거실 벽에 석고로 시공하려면 1백60만원정도 비용이 든다. 이는 고급 국산 벽지의 2배 가까운 가격이다. 시공에 걸리는 시간은 3일.석고로 4벽면 모두 바르는것이 부담스러우면 한면 정도만 해도 분위기를 살릴수있다. 이럴때는석고를 구입해서 직접 바르는것도 괜찮은 방법. 석고재료는 평당 2만5천원 정도. 전문시공회사는대원상사( 763-7383).
댓글 많은 뉴스
[단독] "김정숙 소환 왜 안 했나" 묻자... 경찰의 답은
"악수도 안 하겠다"던 정청래, 국힘 전대에 '축하난' 눈길
李대통령 지지율 2주 만에 8%p 하락…'특별사면' 부정평가 54%
국회 법사위원장 6선 추미애 선출…"사법개혁 완수"
李대통령 "위안부 합의 뒤집으면 안 돼…일본 매우 중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