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저학년용 책벌레 읽기책 40권" 초등학교 저학년(6~8세)의 책읽기 능력을 기르는 창작동화 읽기 프로그램 '책벌레 읽기책'(웅진출판 펴냄)이 나왔다.
2년여동안 영국 옥스퍼드 대학교의 읽기프로그램 등 세계유수의 책읽기 프로그램을 분석하고 아동교육 전문가의 철저한 검증을 받아 학습과 동화를 결합한 책.
'책벌레 책읽기'는 창의력을 일깨우고 역사를 이해하게 하는 이야기와 상상동화 생활동화 편지글설명문 등 다양한 장르의 재미있는 이야기가 그림과 함께 펼쳐진다.
정서적, 지적발달 단계에 맞게 생활에서 느끼는 문제를 극복하는데 도움을 주는 나에 대한 이야기, 몸의 성장과 변화에 대한 이해와 몸의 중요성을 깨치는 우리 몸 이야기, 주변사람과 더불어사는 모습을 통해 넓은 마음과 시야를 갖도록 하는 우리 이웃 이야기를 담았다. 기본적인 과학지식을 쉽게 이해시켜 상상력과 탐구력을 키워주는 과학탐구이야기, 자연환경이야기, 전래동화 등을통해 따뜻한 마음을 키워주고 예술세계에 대한 꿈을 심어주는 창의력이야기 등 다양한 소재로 아이들의 정서함양에도 큰 도움을 준다.
특히 40권안에 담겨있는 다양한 이야기를 통해 많은 어휘와 문장의 구조는 물론 비유, 은유, 생략등의 우리말 표현법을 익힐 수 있다.
각 권마다 게임이나 퀴즈 등으로 책의 내용을 잘 이해했는지 확인하는 과정을 만들어 자연스럽게학습과 연계시켰고 다 읽고 나면 재미있었는지를 체크할 수 있도록 읽기노트에 책을 읽은 느낌과생각을 써넣도록 했다.
별책 나는 누구일까요에서는 어린이 스스로가 직접 자신에 관한 이야기를 완성해 볼 수 있도록어린이 참여란도 마련했다.
댓글 많은 뉴스
[단독] "김정숙 소환 왜 안 했나" 묻자... 경찰의 답은
"악수도 안 하겠다"던 정청래, 국힘 전대에 '축하난' 눈길
李대통령 지지율 2주 만에 8%p 하락…'특별사면' 부정평가 54%
국회 법사위원장 6선 추미애 선출…"사법개혁 완수"
한문희 코레일 사장, 청도 열차사고 책임지고 사의 표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