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옹달샘-의성서 산나물채취 대회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봄이 무르익어가는 산과 들에서 어린 날의 추억을 더듬어 볼수 있는 '산나물 채취 대회'가 다음달 9일 의성에서 열린다.

의성군이 고향사랑과 도·농간 화합운동 차원에서 갖는 이번 산나물 뜯기 대회는 옥산면 전흥리청소년수련원이 있는 속칭 '망골산'에서 이날 오전11시부터 열린다.

이맘때면 망골에는 고사리를 비롯 곰취 미역취 참취 삽주 두릅등 산나물이 골짜기마다 지천으로깔리며 저마다의 톡특한 향기를 자랑한다.

군은 이날 초청한 출향인 3백여명을 포함, 6백여명이 대회에 참석할것으로 보고 현지에서 지역특산물과 산나물전시회 산채비빔밥 토종닭등 시식회도 갖는등 지역 농산물의 우수성도 홍보할 계획이다.

특히 대회후에는 사물놀이패와 도립국악단 초청 공연도 가져 참석자들이 산상에서 하루의 피로를말끔히 씻을 수 있는 즐거운 시간도 마련한다. 문의처 (0576)33-4838.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미 간 확장억제 협의체인 '핵협의그룹(NCG)' 제5차 회의에서 북한 핵 위협에 대한 언급이 사라지고 한국이 재래식 방위를 주도할 것이라는 내...
진학사 캐치의 조사에 따르면 구직자와 직장인들이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으로 CJ올리브영이 20%의 지지를 받아 1위에 올랐으며, SK하이닉스는 ...
인천지법은 동거남이 생후 33일 아들을 학대해 숨지게 한 혐의로 기소된 22세 엄마에게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했다. 엄마는 아들이 학대받는 동...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