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5일은 세계 환경의 날. 지역 환경단체들은 환경의 날을 맞아 이달말부터 환경주간을 설정, 다채로운 행사를 갖는다.
▨30일 가톨릭 환경포럼
대구푸른평화운동본부(256-1300)는 30일 꾸르실료교육관(중구 남산동 구 효성여고)에서 가톨릭 환경운동의 역사와 전망, 지역 환경운동의 사례등을 주제로 가톨릭 환경포럼을 연다. 또 다음달 6일가톨릭 대구대교구청에서 환경 그림그리기, 글짓기 공모전, 자연속의 작은 음악회, 우리 먹거리코너등 푸른평화 환경축제를 벌인다.
▨5·7일 환경 전시회
대구환경운동연합(562-8610)은 다음달 5일 시내 동성로에서 환경전시회와 가두연극등 행사를 갖고 7일 대백프라자앞 신천 무너미터에서 녹색지구 만들기, 환경상품 전시회, 환경영화제등 시민이함께하는 환경행사를 벌인다.
▨앞산 식물탐사·학습교실
대구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754-2533)은 다음달 1일 앞산공원에서 앞산의 식물탐사및 자연체험 학습교실을 열고 올가미 제거및 야생동물 보호 캠페인을 벌인다.
▨내달1일 알뜰 벼룩시장
대구녹색연합(791-8725)은 27일 폐유리병과 폐플라스틱공장등 환경산업체 견학행사를 갖고 다음달 1일 동아백화점 7층에서 재활용품으로 마련한 알뜰 벼룩시장을 연다.


































댓글 많은 뉴스
권칠승 "대구는 보수꼴통, 극우 심장이라 불려"…이종배 "인격권 침해" 인권위 진정
[단독] 최민희 딸 "작년 결혼했다" 스스로 페북 표시
이재명 대통령 '잘못하고 있다' 49.0%
김민웅 "北, 세계정세의 게임 체인저"…주진우 "金, 보수 살릴 게임 체인저"
이진숙 "머리 감을 시간도 없다던 최민희…헤어스타일리스트 뺨칠 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