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선동열 22세이브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꺼지지 않는 '不敗 신화'"

불패신화 를 만들고 있는 선동열(34.주니치 드래곤즈)이 올 시즌최고의 피칭으로 22세이브포인트째를 올렸다.

지난달 29일 시즌 첫 구원승을 올렸던 선동열은 6일 진구구장에서 벌어진 97일본프로야구 야쿠르트 스왈로즈와의 원정경기에서 6대3으로 앞선 8회 구원등판해 2이닝을 모두 삼자범퇴로 막아 팀의 승리를 지켜냈다.

이로써 선동열은 올 시즌 22세이브포인트째(1승 21세이브)를 올렸고 30경기에서 31과 2/3이닝동안 3자책점만을 내줘 방어율은 0.85가 됐다.

이날 선발 가도쿠라와 두번째 투수 다이호에 이어 세번째투수로 마운드에 오른 선동열은 7일만의등판으로 경기감각이 무뎌진 탓인지 연습투구에서 폭투를 하는 등 불안한 모습을 보였다.그러나 선동열은 이날 6타자를 맞아 3타자를 삼진아웃시켰고 특히 8회에는 단 7개의 공으로 세타자를 아웃시키는 등 최고의 투구내용을 보여 주니치의 수호신 임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선두타자인 5번 이케야마를 초구에 우익수플라이로 아웃시킨 선동열은 이어 고바야카와를 시속148㎞의 빠른 직구로 삼구삼진 처리했고 용병 테이텀도 3개의 공으로 스트럭아웃시켰다.9회에는 선두타자 미야모토를 좌익수플라이로 처리한 뒤 대타 바바를 153㎞의 빠른 볼로 삼진아웃시켜 아웃카운트 1개만을 남겨뒀다.

이어 까다로운 상대인 1번타자 마나카는 2루수앞 땅볼로 유도,경기를 마무리했다.센트럴리그 4위에 랭크된 주니치는 선동열의 활약속에 32승 38패를 기록했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최근 쿠팡 대표와의 식사와 관련해 SNS에서 70만원의 식사비에 대해 해명하며 공개 일정이라고 주장했다. 박수영 ...
카카오는 카카오톡 친구탭을 업데이트하여 친구 목록을 기본 화면으로 복원하고, 다양한 기능 개선을 진행했다. 부동산 시장은 2025년 새 정부 출...
최근 개그우먼 박나래가 방송 활동을 중단한 가운데, 그녀의 음주 습관이 언급된 과거 방송이 재조명되며 논란이 일고 있다. 박나래는 과거 방송에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