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단체 조례제정 청원
○…대구시내 시민사회단체들로 구성된 조례제정 시민연대는 7일 △공공기관의 정보공개에 관한조례와 △시민감사청구조례를 안경욱 의원을 소개의원으로 대구시의회에 냈다.참여시민연대는 새대구경북시민회의, 참여민주사회를 향한 청년광장, 경실련, YMCA등 7개 시민단체로 구성됐으며 이번 조례청원과 관련, 토론회와 공청회등을 거쳐 여론을 반영할 계획이다.
▨개원2주년 의정보고회
○…대구시의회(의장 김상연)는 10일 오후6시30분 대구프린스호텔에서 의원41명부부동반으로 관계·법조계·언론계등 각계인사 4백50여명을 초청한 가운데 제2대 개원2주년 의정보고회를 갖고시민여론을 수렴한다.
▨대구시 산업위 간담회
○…대구시산업위원회(위원장 홍태환)는 지난7일 산업위회의실에서 간담회를 열고 김기무 대구시산업국장으로부터 대구시립섬유전문대학설립의 필요성등에 대한 보고를 받았다.김국장은 현재 한국섬유개발연구원 부설 섬유대학이 학력인정을 받지 못해 지역섬유산업의 발전을 위한 시립대학의 설립이 절실한 내용의 현황을 설명했다.
▨'아태재단'아카데미 개최
○…아태평화재단(이사장 김대중)과 아태평화재단후원회 대구·경북지부(지부장 배건식)는 11일대구프린스호텔 별관에서 지역의 각계인사들을 초청, 지부결성대회및 지역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영호남지구당 자매결연
○…국민회의 대구지역 교수출신 지구당위원장 3명이 전남지역 교수출신 3명과 자매결연을 맺는다.
대구수성갑지구당(위원장 박남희경북대교수)은 전남나주지구당(정호선경북대교수)과, 서갑지구당(이헌철계명전문대교수)은 곡성·구례지구당(양성철경희대교수), 남구지구당(조현국경북실전교수)은 무안지구당(배종무목포대총장)과 10일 광주에서 열리는 전남도지부 창립기념식에서 각각 자매결연식을 갖는다.
이중 박남희수성갑위원장과 정호선나주위원장은 부부관계이다.
국민회의관계자들은 "망국적인 지역감정의 폐해를 극복하고 영호남화합을 이루기 위한 상징적 행사"라고 강조했다.
중앙당주도로 이루어진 영호남지구당의 자매결연은 김대중총재의 취약점인 영호남대결구도의 벽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기 위한 대선전략의 일환으로 풀이된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원장 탄핵 절차 돌입"…민주 초선들 "사법 쿠데타"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