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청구 각종 사내부서별 문화운동 활성화

"개발팀 실시 컨디션 카드제 대표적 성공사례"

청구가 최근 사내 조직 개편후 1팀 1문화 운동을 펼치면서 조직 활성화를 위한 각종 사내 부서별 문화운동이 활성화되고 있어 직장인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팀문화 갖기 운동은 부서의 단합과 경쟁력을 높여 기업의 생산성 향상에 큰 도움이 된다는 점에서 청구는 우수한 팀문화는 회사 차원의 문화운동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개발팀이 실시하고 있는 컨디션 카드제 는 청구 직장 문화운동의 대표적인 성공사례다.이는 팀원들의 이름이 적힌 칠판에 매일 스스로의 컨디션 상태를 색종이로 나타내도록 하는 것.빨간 색종이가 붙으면 오늘 아주 컨디션이 좋다는 의미다.

개개인의 컨디션이 다르기 때문에 상사나 동료들은 상대방의 컨디션을 묻지 않고도 칠판만 보고당일 업무를 조정할 수 있어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이 팀은 한달간 이 제도를 시행한 뒤 월별 생체리듬 주기표를 만들어 팀 차원의 관리에 들어갈예정이다.

회계팀이 펼치고 있는 비오는 날 빨간 장미 선물하기 운동도 전직원들의 호응을 얻고 있는 문화운동.

홍보팀은 원데이 노터치 운동을 정해놓고 있는데 직원 개개인의 기획업무가 많은 팀 특성상 일주일에 하루만큼은 상사의 지시를 받지 않고 본인 스스로 일을 하자는 것이다.청구 윤주호상무는 팀문화운동 실시 이후 조직의 변화된 모습들이 눈에 띄기 시작한다 며 연말쯤 부문별 최우수팀을 선정,회사 전체 문화운동으로 승화시킬 방침 이라고 말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