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하기가 어렵다고 한다. 하지만 정보가 있으면 취업의 길도 열리기 마련. 인터넷을 활용한다면취업정보는 물론 입사원서도 확보할 수 있다.
가장 먼저 활용해야 할 곳은 각 기업들의 홈페이지. 기업체 홈페이지에는 홍보자료뿐 아니라 채용정보가 수시로 올라온다. 일부 기업에서는 인터넷홈페이지를 통해 원서를 접수하고 있다. 대림정보통신(www.ditco.co.kr)은 서류접수를 없애고 원서접수부터 최종합격자 발표까지 전과정을 인터넷으로 처리한다.
인터넷으로 입사원서를 접수하는 LG-EDS(www.lgeds.com)는 인터넷 지원자에게 가산점을 부여할 계획이다. 인터넷을 통해 원서를 접수할 경우 인사부서의 업무가 간편해질뿐 아니라 인터넷을다룰 수 있는 사원을 확보할 수 있다는 이유에서다.
인터넷에 홈페이지를 만들지 않은 기업의 정보는 취업정보를 전문적으로 수집해 제공하는 곳을통해 구할 수 있다.
노동부의 홈페이지(www.molab.go.kr)에서는 노동관련신문기사, 구인구직 동향과 정보, 직업훈련정보 등을 제공한다. (주)리크루트(www.recruit.co.kr)와 (주)인턴사(www.intern.co.kr)도 기업체의채용정보및 구인.구직정보를 분류하여 제공하고 있다.
시험정보센터(www.exam.co.kr)에 접속하면 각종 자격증시험, 공개채용 시험문제와 시험일정 요강등을 확인해 볼 수 있으며 각 시험과 관련된 학원과 출판서적에 대한 정보도 볼 수 있다.한국대학신문사와 (주)유니쿱데이타서비스는 사이버채용박람회(www.unicoop.co.kr)를 운영하고있다. 이곳에서는 3천여 기업체의 채용정보와 중소기업의 모집공고, 구직자 데이터베이스를 제공한다.
신바람 일터정보(www.combase.co.kr)는 구직자와 구인자를 연결시켜주는 홈페이지. 구직자 정보,구인회사정보, 구직등록, 구인등록등으로 구성돼 있다.
〈李鍾均기자〉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문재인 방탄 동맹과 특권 계급의 꿈 [석민의News픽]
'핵볕'으로 돌아온 '햇볕정책'…與 '민주당 대북 굴종외교 산물' 논평
추미애 "정부 때문에 국민 고통…미리 못 막아 송구"
한덕수 "지역 거점 병원 '빅5' 병원 못지않게 키운다"
"한동훈 화이팅" 귀성객 응원 속 與 추석 인사…"국민 눈높이서 해결책 마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