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8학년도 대학 수학능력 시험이 이틀 앞으로 다가왔다. 수험생들은 각종 수칙과 유의사항을 익혀시험당일 기량을 최대한 발휘하도록 해야겠다.
△입실=수험생은 19일 오전 8시10분까지 입실을 마쳐야 한다. 입실을 일찍 끝내고 마음의 준비를하는 것이 좋다.
△준비물=수험표와 주민등록증(사진이 부착된 학생증 또는 신분증) 도시락을 지참해야 한다. 수험표 분실에 대비, 사진을 별도로 준비하는 것이 좋다. 수험표는 왼쪽 가슴에 달고 신분증은 책상오른쪽 위에 놓는다.
수험생들은 계산문제 풀이에 필요한 연필 외에 노트 책받침 지우개 일반수성사인펜 수정액 스티커 전자계산기(시계부착 포함) 무선호출기 휴대전화기 등 물품을 지참하지 못한다. 답안 작성용수성사인펜은 1교시 시험시작전 지급된다.
△시험시간=처음 시험시간을 알리는 예비령이 울리고 5~10분후 준비령, 다시 5분후 본령이 울린다. 1교시와 4교시에는 본령이 울린 직후 듣기평가가 실시된다. 준비령 후 문제지를 받으면 문제지 유형을 확인해야 한다. 수험번호 끝자리가 홀수이면 홀수형, 짝수이면 짝수형이며 문제지 면수는 1교시 3교시 16면, 2교시 4교시는 8면이다.
△답안작성=수험번호는 아라비아숫자로 기입한다. 문제지를 받은 후 문제지유형(수험번호 끝자리홀수인 경우 홀수형)과 면수, 인쇄상태를 확인한다. 답안은 반드시 고사장에서 지급한 컴퓨터용수성사인펜으로 작성해야 한다. 문제지를 가져가서는 안된다. 시험시간중 시험실 출입은 금지된다.
△시험문제 및 정답공개=매교시후 시험장 교문밖에 시험문제가 게시되고 4교시 종료후 국립교육평가원에서 정답을 공개한다. 교육방송은 19일 오후 텔레비전을 통해 수능시험 정답 및 해설을내보낸다. 수능성적은 12월20일 수험생들에게 개별 통보된다.
〈黃載盛기자〉
댓글 많은 뉴스
[커피 한 잔과 청년] '청년의 찾아오는 도시' 위한 대구시 정책은?
홍준표 "TK신공항 SPC 설립 이외에 대구시 단독 추진도 검토 중"
이재명-문재인 방탄 동맹과 특권 계급의 꿈 [석민의News픽]
이철우 지사 "대구경북신공항 입지 변경은 불가능" [영상]
퓨전국악콘서트 ‘서구! 서풍(西風) 콘서트’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