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용택(千容宅)국방장관은 18일 오후 기자회견을 갖고 "판문점 장성급 회담을 조속한 시일내에개최, 북한에 간첩침투에 따른 공식사과와 해명을 요청하고 재발방지책을 촉구하겠다"고 밝혔다.다음은 일문일답.
-반잠수정 침투에 대한 대응은.
▲판문점 장성급 회담을 조속한 시일내에 개최, 이번 침투에 대한 공식 해명과 사과를 요구하고모든 형태의 도발을 즉각 중지토록 촉구하겠다. 구체적인 장성급 회담 개최일정은 유엔사를 통해협의하겠다.
-북한의 향후 움직임은.
▲군부를 중심으로 하는 강경세력들이 입지약화를 우려해 무모한 도발을 통한 긴장을 계속 조성할 가능성이 높다.
-또 다른 침투가 예상된다는 이야기인가.
▲지난 91년 걸프전이후 대량살상무기와 공기부양정, 잠수함 등 비정규전 전력을 대폭 증강하고국지도발 훈련을 계속하고 있어 언제든지 침투할 것으로 예상된다.
-해안경계태세 강화방안은.
▲작전에 지장을 받지 않는 범위내에서 전방병력을 후방으로 전환,해안경계태세를 강화하고 지난달 20일 서해안 침투와 이번 남해안 침투에서 탁월한 성능을 입증한 야간감시장비를 증강, 해안부대에 배치하겠다.































댓글 많은 뉴스
'갭투자 논란' 이상경 국토차관 "배우자가 집 구매…국민 눈높이 못 미쳐 죄송"
"이재명 싱가포르 비자금 1조" 전한길 주장에 박지원 "보수 대통령들은 천문학적 비자금, DJ·盧·文·李는 없어"
"아로마 감정오일로 힐링하세요!" 영주여고 학생 대상 힐링 테라피 프로그램 운영
"이재명 성남시장 방 옆 김현지 큰 개인 방" 발언에 김지호 민주당 대변인 "허위사실 강력규탄"
문형배 "尹이 어떻게 구속 취소가 되나…누가 봐도 의심할 수밖에 없는 사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