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해외토픽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몽골가축 봄까지 100만마리 凍死

국제적십자사 및 회교권적십자단체인 적신월사연합(IFRCRCS)은 최근 몽골에 몰아친 30년래 최대 추위로 올 봄까지 모두 100만마리의 소와 가축이 동사할 것이라고 23일 경고했다고.

IFRCRCS는 이날 성명에서 -45℃ 안팎의 강추위와 눈보라가 찾아온 몽골에서는 지금까지 50만마리의 가축과 양, 염소 등이 얼어죽은 것으로 집계됐다며 이같이 예측했다.

성명은 또 이번 재앙은 지난해 여름 가축들의 저항력을 크게 떨어트린 극심한 가뭄에 이어 올해 초부터 폭설이 내리며 초래됐다고 설명했다.

★MS 사전CD에 방콕 '매춘도시'

마이크로소프트가 엔카르타 백과사전 디럭스 2000년판 CD에서 방콕을 '매춘의 도시'로 표현했다가 결국 태국인들의 반발로 사과하는 소동을 빚었다고 태국의 네이션지(紙)가 23일 보도.

마이크로소프트의 용어 정의에 대해 태국 여성단체들이 잇따라 태국인들을 모욕하는 표현이라고 항의하자 로버트 바흐 마이크로소프트 부사장은 현지 신문인 네이션에 공개 사과편지를 보냈다.

바흐 부사장은 이 편지에서 "방콕을 풍부한 문화와 역사를 가진 곳으로 다시 쓰는 작업에 들어갔다"면서 오는 9월 나올 백과사전 신판에서 이 표현이 수정될 것이라고 해명.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19일 충북 청주에서 당원 교육에서 '변화'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계엄 해제 표결에 대한 책임을 언급했다. 그는 국민의힘이...
iM금융그룹은 19일 그룹임원후보추천위원회에서 강정훈 iM뱅크 부행장을 최고경영자 최종 후보자로 추천했다고 밝혔다. 강정훈 후보는 1969년생으...
충북 진천선수촌에서 아시안게임 금메달리스트 출신 지도자가 훈련용 사격 실탄 2만발을 무단으로 유출한 사실이 밝혀져, 해당 인물은 현재 구속되어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