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서비스헌장 확대=김천시와 문경시는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시범적으로 2개분야에 친절서비스헌장 을 제정한데 이어 올해 김천시는 12개 분야로, 문경시는 2개분야에서 11개 분야로 확대 지정, 1일 헌장제정 선포식을 가졌다. (김천.문경)
▨경북도 퇴비증산운동=경북도는 지력증진과 친환경농산물 생산을 위해 1일부터 9월말까지 3개월간 여름철 퇴비 증산 중점기간으로 설정, 목표량 233만8천t이상 증산키로 했다. 도는 상사업비와 시상금 4억7천400만원을 확보, 퇴비를 많이 생산한 시.군에 지원한다.
▨부산해수욕장 개장=해운대.송정.광안리.다대포.송도.일광해수욕장 등 부산지역 6개 공설해수욕장이 1일 일제히 문을 열었다.8월말까지 두달간 개장되는 각 해수욕장은 피서객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여름경찰서와 파출소, 임해행정봉사실의 문을 열고 대민활동에 들어간다.(부산)
▨행정잡무 경감=문경시교육청은 1일 일선교사들의 행정잡무 경감책으로 행정직원이 없는 역내 6학급 이하의 산양초등학교 등 8개교에 행정사무전담 직원을 배치했다. (문경)
▨컴퓨터 교육관 개관=진주교도소는 27일 재소자들의 사회적응 기반조성을 위해 컴퓨터 교육실을 개관했다. 교육대상은 모범수로 잔형기간 6~12개월 미만자에 한해 6개월 과정(하루 3시간)으로 실시한다.(진주)
▨하절기 방범활동 강화=경북지방경찰청(청장 김종언)은 1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2개월간 특별방범활동 기간으로 정해 피서철 주택가 빈집털이 예방과 유원지 폭력 지역 등에 경찰력을 집중투입한다. 또 주민이 휴가 등으로 장기간 집을 비울 경우 '빈집사전신고제'를 각 서마다 운영한다.
▨하천편입토지 추가보상=경북도는 국가하천 및 지방 1급 하천에 편입된 사유지를 보상해 주기로 하고 9월 1일부터 시.군에서 보상신청을 받는다. 이번 보상 토지는 84년말 이전 하천에 편입된 토지중 90년 만료된 보상청구기간을 넘긴 것으로 3천90필지, 2천400명으로 추산되며 소요 보상금은 72억원 정도로 내년부터 소요예산을 확보, 연차적으로 보상한다. (봉화)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