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제 플라자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다양한 할인 'Club 동성로카드'나와

동성로 상가번영회와 LG캐피탈은 동성로 5천여개 가맹점이 참여하는 'Club 동성로'카드를 발급키로 했다.

동성로 상가번영회와 LG는 19일 낮 업무 제휴 조인식〈사진〉 을 갖고 동성로 상권 활성화에 공동 보조를 맞추기로 했다.

'Club 동성로'카드는 가맹점에서 3개월 무이자 할부를 받고 우방랜드 무료입장, 시네아시아(화.수.목) 1천원 할인, 지역 백화점 3개월 무이자등의 혜택을 준다.

◈가계 소비심리 4개월째 위축

경기상승세가 둔화되면서 가계소비가 갈수록 위축되고 있다.

이같은 추세는 고유가와 주가폭락 등 경기불안 요인으로 상당기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통계청이 19일 발표한 '8월 소비자전망 조사 결과'에 따르면 6개월전과 비교해 현재의 가계소비 심리를 나타내는 소비자 평가지수는 96.4로 4개월 연속 하락했다.

소비자 평가지수 100은 소비를 줄였다는 가구와 늘렸다는 가구가 같다는 뜻이며100에 못미치면 소비를 줄였다는 가구가 더 많다는 것을 의미한다.

소비자 평가지수는 지난 4월 101.2에서 5월에 97.6으로 99년 5월(96.4) 이후 처음으로 100 아래로 떨어진뒤 6월 98.9, 7월 98.0으로 하락세가 이어지고 있다.

◈한국투신 퇴직사원 '홈커밍데이'

한국투자신탁증권은 창립 26주년을 기념, 퇴직한 한국투신 직원들을 초청해 선후배간 만남의 시간을 갖는 '홈 커밍 데이' 행사를 21일 갖는다. 이번 행사는 한국투신에 재직했던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대구를 비롯 서울, 부산 등 5개 지역별로 나눠 열린다.

행사는 증권사업 추진현황 등 회사 전반에 관한 비디오 시청과 직원과의 대화, 오찬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한국투신은 "선후배간의 만남을 통해 상부상조의 직장문화를 만드는데 행사의 목적이 있다"며 "한국투신의 전.현직 직원이 힘을 모아 회사의 조기 경영정상화를 이루겠다"고 밝혔다.

◈증권사 사이버 영업소 개소

현대증권 상인지점은 19일 대구시 달서구 대곡동 대곡사이버영업소를 개점했다.대곡사이버영업소는 주식거래 전용PC 47대를 갖춰 고객들이 편리하게 주식을 거래하고 실시간으로 증권정보를 얻을 수 있다.

대곡사이버영업소는 개점에 맞춰 우수고객들에게는 업계 최저 수준의 수수료율을 적용하고 있다. 문의 (053)638-4611.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19일 충북 청주에서 당원 교육에서 '변화'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계엄 해제 표결에 대한 책임을 언급했다. 그는 국민의힘이...
iM금융그룹은 19일 그룹임원후보추천위원회에서 강정훈 iM뱅크 부행장을 최고경영자 최종 후보자로 추천했다고 밝혔다. 강정훈 후보는 1969년생으...
충북 진천선수촌에서 아시안게임 금메달리스트 출신 지도자가 훈련용 사격 실탄 2만발을 무단으로 유출한 사실이 밝혀져, 해당 인물은 현재 구속되어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