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중국요리에 이탈리아 소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느끼한 중국 요리에 담백하고 새콤달콤한 이탈리아 소스와 재료를 섞어 별미를 즐길 수 있는 퓨전 요리가 인기를 얻고 있다. 이탈리아 요리로 유명한 파스타에 중국 칠리소스를 섞고 와인과 커피를 곁들이는 등 색다른 맛을 선보이고 있는 대구의 퓨전 중식당 '예궁'의 강종길 주방장으로부터 만드는 법을 들어 보자.

가정에서 손쉽게 만들어 별미를 맛볼 수 있고 여러가지 응용도 가능하다.

생면에 볶은 해물 소스

◇수챠우면(1인분)

중국식 해물 스파게티. 굴기름의 향긋함과 어우러진 담백한 맛이 깔끔하다. 우동 생면이나 스파게티·라면 등 굵은 면은 어느 것이나 사용해도 된다.

먼저 굵은 생면을 쫄깃하게 삶아 둔다. 팬에 채 썬 파 약간과 다진 마늘(2작은술)을 넣고 볶다가 간장(1큰술)을 넣어 향이 나게 살짝 끓인다.

양파(1/4개), 배추 줄기부분(1/2개), 호박·부추 약간, 갑오징어(중간 크기 1/4개)를 면 굵기로 채썬 것, 잔새우(10g) 등을 넣어 볶다가, 닭 육수나 물(200㎖)을 붓는다. 끓으면 바지락살(10g) 생굴(10g)을 넣고 굴기름(1큰술)을 넣어 간을 보고 후추를 조금 뿌린다.

여기에 삶아 둔 면을 넣고 물에 갠 감자 전분을 조금 풀어 걸쭉해지면 참기름(1작은술)을 넣고 그릇에 담아낸다. 피부 미용에 좋은 굴기름은 대구 경우 칠성시장 중식 재료상에 가면 쉽게 구할 수 있고, 가정에서 해물을 볶을 때 사용하면 좋다.기름기 빠져 신선한 맛

◇아스파라거스 게살 생크림(3~4인분)

아삭아삭한 아스파라거스의 신선한 맛과 게살 생크림의 고소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생 아스파라거스(100g) 껍질을 긁어내고 기름에 살짝 튀겨 기름기를 뺀 다음, 짠 소금물에 넣어 30초 정도 끓인다. 그 후 4cm 길이로 잘라 접시 위에 원을 그리며 보기 좋게 담는다.

생크림(100㎖)과 계란 흰자위 100㎖, 물에 갠 전분(1큰술), 소금(2작은술) 등을 넣어 한쪽 방향으로 섞는다. 이어 같은 분량의 식용유를 넣고 은은한 불에서 섞어 순두부처럼 응고되면 채에 담아 기름기를 뺀다.

이것과 생크림(50㎖) 게살(100g) 등을 팬에 넣고 은은한 불에서 뻑뻑한 덩어리가 되게 뒤집는다. 부서지지 않게 숟가락을 쓰지 말고, 뻑뻑해지지 않으면 물에 푼 전분을 조금 더 넣어 아스파라거스를 담은 접시 중앙에 담아 낸다.

180℃서 바싹하게 튀겨

◇레몬 닭고기(3~4인분)

닭의 느끼한 맛을 없애고 레몬향과 새콤한 맛을 가미, 뒷맛이 개운하다.

중닭(1마리)에서 뼈를 발라내고 1cm 두께로 포를 떠 계란(1개) 흰자위를 묻힌 후 마른 감자전분을 덧묻혀 180℃ 온도에서 바싹하게 튀긴다. 한입 크기로 네모나게 썰어 접시 위에 담는다.

레몬 1개반의 즙을 내고, 반개는 얄팍하게 썬다. 팬에 기름을 살짝 두르고 물(8큰술), 설탕(10큰술), 식초(1큰술), 소금(1작은술), 레몬즙 섞은 것 등과 얄팍하게 썬 레몬 조각을 넣고 물에 갠 전분을 풀어 약간 걸쭉하게 만들어 닭고기 위에 뿌린다.

金英修기자 stella@imaeil.com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19일 충북 청주에서 당원 교육에서 '변화'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계엄 해제 표결에 대한 책임을 언급했다. 그는 국민의힘이...
iM금융그룹은 19일 그룹임원후보추천위원회에서 강정훈 iM뱅크 부행장을 최고경영자 최종 후보자로 추천했다고 밝혔다. 강정훈 후보는 1969년생으...
충북 진천선수촌에서 아시안게임 금메달리스트 출신 지도자가 훈련용 사격 실탄 2만발을 무단으로 유출한 사실이 밝혀져, 해당 인물은 현재 구속되어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