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채널정보-내년 주1회 서스테이닝 프로로 반영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SBS=창사 10주년을 맞아 향후 10년간 '물은 생명이다'라는 주제로 시청률과 광고수지에 연계치 않는 서스테이닝 프로그램(Sustaining Program)을 방송한다.

서스테이닝 프로그램이란 스폰서 없이 제작비 등 일체의 비용을 방송사가 부담해 방송하는 프로그램. SBS가 내년 1월 첫째주부터 매주 1회 30분씩 특별편성할 환경 다큐멘터리 '물은 생명이다'는 시청률이나 광고수지에 상관없이 향후 10년간 저녁 황금시간대에 편성할 예정이며 환경 및 시민단체와 시청자단체 등이 모두 참여하는 인터액티브형 액세스 프로그램(access program)으로 만들게 된다.

또 SBS 보도국과 8시 뉴스시간을 통해 연중기획시리즈 '물은 생명이다'를 매일 방송하고 VJ와 시청자 고발 비디오 코너를 집중개발할 계획이다.

SBS는 이와 함께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와 연계해 전국 각지의 약수터에 대한 수질검사를 실시, 수질등급을 공개하고 'SBS 약수터'를 선정하는 한편 물지킴이 발대식과 환경콘서트, 환경영화제, 환경마라톤 등 국민과 함께 하는 다양한 환경이벤트를 개최키로 했다.

▲KBS=1TV의 일일연속극 '좋은걸 어떡해'의 방송기간이 내년 2월까지로 다시 연장된다. KBS는 당초 지난 10월에 종영예정이던 이 드라마의 종영시한을 올 연말까지로 연장한 바 있다. '좋은걸 어떡해'는 이혼녀인 수경(정선경 분)과 초혼남인 장수(정보석 분)의 순탄치 않은 결혼생활을 주된 갈등구조로 내세워 일일연속극으로는 기록적인 40%에 육박하는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다. KBS 드라마국 관계자는 "시청자들의 반응이 좋아 방송기간을 내년까지 연장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케이블TV=음악채널 KMTV는 17일 오후 6시 대구 종합유통단지 의류관 앞에서 공연무대를 마련한다. 이 공연은 KMTV의 쇼프로 '쇼 뮤직탱크'의 공개 녹화를 겸해 열린다.

조성모, 엄정화, HOT, 핑클, Y2K, GOD, 이정현, 컨츄리꼬꼬, 박지윤, 샵, 강현수, 박미경, 코요태, 클릭B, 디바, 보아 등 인기가수들이 출연할 예정. 공연내용은 오는 25일 오후 10시에 녹화방영된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19일 충북 청주에서 당원 교육에서 '변화'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계엄 해제 표결에 대한 책임을 언급했다. 그는 국민의힘이...
iM금융그룹은 19일 그룹임원후보추천위원회에서 강정훈 iM뱅크 부행장을 최고경영자 최종 후보자로 추천했다고 밝혔다. 강정훈 후보는 1969년생으...
충북 진천선수촌에서 아시안게임 금메달리스트 출신 지도자가 훈련용 사격 실탄 2만발을 무단으로 유출한 사실이 밝혀져, 해당 인물은 현재 구속되어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