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채널정보-내년 주1회 서스테이닝 프로로 반영

▲SBS=창사 10주년을 맞아 향후 10년간 '물은 생명이다'라는 주제로 시청률과 광고수지에 연계치 않는 서스테이닝 프로그램(Sustaining Program)을 방송한다.

서스테이닝 프로그램이란 스폰서 없이 제작비 등 일체의 비용을 방송사가 부담해 방송하는 프로그램. SBS가 내년 1월 첫째주부터 매주 1회 30분씩 특별편성할 환경 다큐멘터리 '물은 생명이다'는 시청률이나 광고수지에 상관없이 향후 10년간 저녁 황금시간대에 편성할 예정이며 환경 및 시민단체와 시청자단체 등이 모두 참여하는 인터액티브형 액세스 프로그램(access program)으로 만들게 된다.

또 SBS 보도국과 8시 뉴스시간을 통해 연중기획시리즈 '물은 생명이다'를 매일 방송하고 VJ와 시청자 고발 비디오 코너를 집중개발할 계획이다.

SBS는 이와 함께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와 연계해 전국 각지의 약수터에 대한 수질검사를 실시, 수질등급을 공개하고 'SBS 약수터'를 선정하는 한편 물지킴이 발대식과 환경콘서트, 환경영화제, 환경마라톤 등 국민과 함께 하는 다양한 환경이벤트를 개최키로 했다.

▲KBS=1TV의 일일연속극 '좋은걸 어떡해'의 방송기간이 내년 2월까지로 다시 연장된다. KBS는 당초 지난 10월에 종영예정이던 이 드라마의 종영시한을 올 연말까지로 연장한 바 있다. '좋은걸 어떡해'는 이혼녀인 수경(정선경 분)과 초혼남인 장수(정보석 분)의 순탄치 않은 결혼생활을 주된 갈등구조로 내세워 일일연속극으로는 기록적인 40%에 육박하는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다. KBS 드라마국 관계자는 "시청자들의 반응이 좋아 방송기간을 내년까지 연장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케이블TV=음악채널 KMTV는 17일 오후 6시 대구 종합유통단지 의류관 앞에서 공연무대를 마련한다. 이 공연은 KMTV의 쇼프로 '쇼 뮤직탱크'의 공개 녹화를 겸해 열린다.

조성모, 엄정화, HOT, 핑클, Y2K, GOD, 이정현, 컨츄리꼬꼬, 박지윤, 샵, 강현수, 박미경, 코요태, 클릭B, 디바, 보아 등 인기가수들이 출연할 예정. 공연내용은 오는 25일 오후 10시에 녹화방영된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