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해병대 겨울캠프 8일부터 한달간 운영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해병대사령부는 오는 8일부터 내달 9일까지 해병대 겨울캠프를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겨울캠프는 4박5일 일정으로 4개 기수를 운영하며, 선발인원은 1기수당 포항지역 250명, 김포지역 150명 등 모두 1천600명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캠프는 중학생 이상 남녀가 참가하는 기본반, 4촌이내 가족단위의 가족반, 일정기준의 체력기준을 요하는 고급반으로 나눠 운영된다.

특히 이번 캠프에는 시드니올림픽 사격 은메달 리스트인 강초현 선수, 인조고막을 달고 있는 이준혁(21.동양대 1년)씨를 비롯 제일종합건설 정방진(63)이사가 최고령자로 참가한다.

해병대 정훈참모 박재필(해사 35기) 중령은 "참가자들은 내무생활,각개전투, 산악행군, 유격훈련, 레크리에이션 교육을 받게 되며 가족반은 편지쓰기 등 가족간 유대강화에 중점을 둘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김남국 전 대통령실 디지털소통비서관의 '현지 누나' 논란으로 김현지 대통령실 제1부속실장에 대한 명확한 신원확인이 필요하다는 여론이 높아졌다. ...
대구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대구연구개발특구의 변경 지정을 최종 고시하여, 디지털 융복합 산업 육성을 위해 기존 19.448㎢에서 19.779㎢...
배우 조진웅의 과거 범죄 이력에 대한 논란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허철 감독이 조진웅에게 폭행당한 경험을 공개하며 용서의 마음을 전했다. 조진웅...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