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학교 교사로 재직중이다. 얼마 전 서울 노원 구청이 마련한 장애인 시설에 견학을 갔었다. 우리 나라 최초로 장애인 전용 놀이 시설을 만들어 얼마 전 오픈한 곳인데 장애인은 물론이고 그 부모, 지역 관계자 모두들 너무나 만족스러워 했다.
100여평 크기의 실내에 마련된 이 시설의 이름은 마들랜드 인데 여기에는 롤러 슬라이드, 무지개 계단 같은 어린이 놀이 시설이 19종이나 설치돼 있었고 장애인 누구나 뛰어 놀 수 있도록 시설 전부를 장애인에 맞게 특수 제작해 놨다. 그리고 실내에 있기 때문에 겨울철에도 사용할 수 있고 춘하추동 비가 와도 쓸 수가 있었다특히 부모나 관리인도 한눈에 애들이 노는 것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해 안전하게 장애아들을 맡겨 놓을 수 있도록 되어 있었다.
이용율이 높고 호응이 좋아 야간개장도 생각중이며 낮에는 이 장애인들을 실어 나를 수 있는 셔틀 버스 운행도 준비중이라고 한다. 이것은 아주 잘 사는 선진국의 이야기가 아니라 서울의 일이다.
우리 도시에도 이 정도 시설 하나쯤은 갖출 능력이 있다고 생각된다.
그리고 이런 시설을 짓는데 예산이 부족하다면 여러 가지 이벤트를 만들어 각계각층 뜻 있는 분들의 성금을 받아도 될 것이다.
십시일반 너도나도 뜻을 모은다면 지금도 어려운 환경속에서 홀대받는 많은 장애인들을 따뜻이 보살피고 그 아이들이 맘껏 뛰어 놀 수 있는 훌륭한 놀이시설을 만들어 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미경(대구시 검단동)



























댓글 많은 뉴스
10년만에 뒤집힌 박원순 아들 병역 비리 의혹
김용태 "장동혁 자해정치 경악…이대론 지방선거 100전 100패"
李대통령 "서울은 한평 3억, 경남은 한채 3억 말이 되나"
장동혁 "부결 시 대표직·의원직 사퇴"…정치생명 걸고 재신임 승부수
장동혁 "누구든 정치적 책임 걸어라, 전 당원 투표 할 것…사퇴 결론 시 의원직도 포기"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