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 무역에 관심있는 무역업체 임직원은 모두 오세요"한국무역협회 대구경북지부는 지역 업체의 정보화 마인드를 향상시키고 사이버무역 확산을 위해 26일 오후2시 대구 계명문화대 성서캠퍼스에서 '사이버무역 및 KOTIS 로드쇼'를 연다.
무역협회가 대구에서 국내 최대 무역전문 종합 데이터베이스(DB) 업체(KOTIS) 및 무역거래 알선 사이트(EC21)와 공동으로 로드쇼를 개최하기는 이번이 처음.
이날 행사는 사이버무역의 주요 수단, 해외거래선 발굴기법 등 사이버무역시스템의 개념 및 최근 동향을 설명하고 국가무역정보망 구축 3개년 계획의 일환으로 최근 새롭게 구축된 무역전문 종합DB인 KOTIS와 무역거래 알선 사이트 EC21의 활용방법 등을 실연으로 소개하는 순으로 진행된다.
최근 새로 개편돼 17일부터 오픈한 KOTIS는 거래알선정보, 국가정보, 무역업체 정보, 품목별 수출입정보, 무역통계 등 5대 핵심 정보가 충실히 구축돼 있어 업계의 무역업무 추진 및 해외시장개척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로드쇼 참가비는 무료이며 로드쇼 참가자에게는 KOTIS 가입비(2만2천원) 면제 및 1개월 무료사용(2만7천500원) 혜택이 주어진다. 참가신청 및 문의=한국무역협회 대구.경북지부(053-753-7531).
최정암기자 jeongam@imaeil.com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
검찰, '尹 부부 사저' 아크로비스타 압수수색…'건진법사' 의혹 관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