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힘든 중기 모이세요"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中企 지원 합동설명회6일 대구상의서 열려

대구·경북지방중소기업청은 재정경제부, 정보통신부, 국세청 등 중앙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와 공동으로 '2001년 중소기업지원시책 정부 합동발표회'를 6일 오후 대구상공회의소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합동설명회는 정부시책 발표와 함께 중소기업이 겪고 있는 자금, 인력, 기술, 판로, 정보, 창업 등 각종 애로사항을 즉석에서 듣고 상담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 중소기업협동조합 중앙회, 중소기업진흥공단, 신용보증기금, 기술신보 등 중소기업 유관단체의 자세한 지원내용도 소개한다.

올해 중소기업 정책자금 규모는 구조개선자금 7천500억원, 지방중소기업육성자금 3천662억원, 경영안정자금 3천억원 등 총 2조5천150억원에 이른다.

이번 설명회 관련자료는 지방중기청 인터넷 홈페이지(http://daegu. smba.go.kr) 자료실내 정책자료란에 실리게 된다.

한편 중기청은 오는 22일 오후 1시부터 영진전문대에서 소호(SOHO)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주부, 명예퇴직자, 장애인 등 다양한 계층의 온라인 및 오프라인 창업 사례가 중점적으로 소개되며 참석자들과의 일대일 창업상담도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중기청 홈페이지(www.smba.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신평 변호사는 지방선거 출마 권유를 받았으나 거절하며 사회 지도자로서의 고난을 언급했으며,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대한항공으로부터 받은 ...
외환당국이 원화의 과도한 약세에 대해 강력한 구두개입을 실시하며, 기획재정부와 한국은행은 시장 안정을 위한 메시지를 발표했다. 이와 함께 정부는...
대구의 비닐하우스에서 숙식을 해결하던 남녀가 화재로 사망한 사건이 발생했으며, 경찰은 난방기 과열로 화재 원인을 추정하고 있다. 연말 모임을 틈...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