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하반기 경기 불확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강봉균 한국개발연구원(KDI) 원장은 23일 "한국은행 발표처럼 1/4분기 GDP(국내총생산)가 작년 4/4분기에 비해 올라간 것은 분명하지만 하반기 경기전망은 불확실하다"고 말했다.

강 원장은 이날 오전 서울 명동 은행회관에서 열린 국가경영전략연구원 '수요정책간담회'에서 이같이 밝히고 "국제수지도 1/4분기에 흑자를 이어가는 등 상반기까지는 걱정할 필요가 없으나 하반기에는 상황을 예측하기 어렵다"고 강조했다그는 "미국경제에 대해 '빠른 속도로 반등할 것'과 '그렇지 않다'라는 평가.분석이 팽팽하게 엇갈리고 있다"며 "개인적인 견해로는 그렇게 빨리 회복할 것 같지는 않다"고 전망했다.

강 원장은 또 기업구조조정과 관련, "작년 후반기 정부의 부실기업 다루는 속도가 다소 느렸고 서둘렀으면 1천포인트까지 갔던 종합주가지수가 덜 떨어질 수도 있었을 것"이라며 "정부가 이제는 심각한 문제의식을 갖고 있는 만큼 앞으로 좀 더 지켜봐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김민석 국무총리는 20일 전남을 방문해 이재명 대통령의 호남에 대한 애정을 강조하며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그는 '호남이 변화하는 시...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경북 봉화의 면사무소에서 발생한 총격 사건은 식수 갈등에서 비롯된 비극으로, 피고인은 승려와의 갈등 끝에 공무원 2명과 이웃을 향한 범행을 저질...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