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일 오프사이드 덫 삼바축구 묶었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일본이 세계 정상의 브라질을 맞아 무패행진을 이어가며 2001컨페더레이션스컵축구대회 준결승에 조1위로 진출했다.

일본은 4일 이바라키현의 가시마경기장에서 열린 대회 B조예선 최종전에서 탄탄한 조직력을 바탕으로 한 오프사이드 덫으로 브라질의 '삼바리듬'을 묶어놓는데 성공, 0대0으로 비겼다.

또 카메룬은 니가타에서 열린 경기에서 후반 3분 추탕이 선제골을 뽑고 음보마가 추가골을 성공시켜 캐나다를 2대0으로 꺾고 아프리카 강호의 체면을 세웠다.

승점 7(2승1무)을 기록한 일본은 브라질(1승2무, 승점 5)을 2위로 밀어내고 조1위에 올라 7일 오후 5시 A조 2위 호주와 요코하마종합경기장에서 맞붙는다.

확실한 플레이메이커가 보이지 않은 브라질은 일본의 '일(一)자수비'를 뚫을 계책을 마련치 못하고 힘만 쓴채 조2위에 그쳐 A조 1위 프랑스와 결승행을 놓고 7일 오후 8시 수원 월드컵경기장에서 라이벌대결을 펼치게 됐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홍준표 전 대구시장이 17일 당내 인사들을 향해 강도 높은 비판을 쏟아내고, 정치권을 떠난 이유를 밝히며 당의 미래에 대한 우려를 표명했다....
연말정산 시즌이 다가오면서 세금 환급액은 사전 준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국세청 홈택스의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 의존할 경우 누락...
충남 홍성에서 30대 여성이 만취 상태에서 시속 170㎞로 주행하던 중 오토바이를 추돌해 20대 남성을 숨지게 한 사건이 발생했다. 피해자는...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